[애프터마켓 브리핑] 코스피, 올해 5번째 서킷브레이커 발동
SBS Biz
입력2026.06.26 15:53
수정2026.06.26 16:39
■ 오늘 경제 안녕하십니까? '애프터마켓 브리핑' - 김유민
오늘(26일) 코스피 서킷 브레이커까지 발동되면서 급락했죠.
반기 리밸런싱의 결과일까요? 혹은 AI 수익성에 대한 의심일까요?
간밤 애플이 메모리 가격 상승을 이후로 제품 가격도 함께 올리면서 기술주 투자 심리가 전반적으로 악화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메리트 증권에선 이런 의견을 냈습니다.
6월 30일 결제 매도분을 반영하려면 오늘 거래가 사실상 마지막 유효 매매일이기 때문에 이번 조정은 길어야 6월까지일 것이란 의견입니다.
우선 오늘장에서 코스피는 5% 코스닥은 4% 하락으로 마감했는데 정규장에서 낙폭 줄이고 있는지 현재 애프터 마켓 분위기도 함께 확인해 보시죠.
우선 대형주들 흐름 먼저 보시면 삼성전자 -5%대 낙폭으로 마감했는데 현재 4% 하락으로 낙폭을 줄이고 있고요.
SK 하이닉스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거래가 271만 원입니다.
SK 스퀘어도 9%대 하락으로 마감했는데 현재 8.5% 5% 하락하고 있고요.
삼성전기는 현재 강보합권으로 상승 전환했습니다.
이어서 상승률 높은 종목들 보겠습니다.
반도체 투자에서 낯선 숫자가 나올 것이란 청와대 정책실장 말이 있었습니다.
또 여기 이로 인해서 혼합 반도체 클러스터 수혜주들이 유독 더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현재 화면에 있는 광주신세계 소비 확대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혜주로 꼽히고 있고요.
26% 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또 일신 방직 같은 경우도 수혜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일신 방직 부지에 더 현대 광주 조성 중이란 말이 나오면서 상승폭 더 키우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반도체 소부장주인 피에스케이와 테스 모두 두 자리 수대 급등세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규장 마치고도 관련주들이 크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특히 호남 지역 최대 복합 단지 발전소를 세운 대명 에너지가 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다만 관련주들은 변동성이 심한 테마주기 때문에 이 기업의 가치와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끝까지 체크해 보셔야겠습니다.
특히 오는 29일 다음 주 월요일에 민간 합동 회의에서 나오는 투자 방안까지 함께 지켜보셔야겠습니다.
이어서 현재 5위에 위치한 로킷헬스케어도 10% 급등하고 있는데요.
증권과 호평 속에 매수세가 쏠리고 있습니다.
미국 자회사도 나스닥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고 하반기 임상 등으로 내년 매출 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이어서 하락률 높은 종목들 보겠습니다.
어제(25일) 애프터 마켓에서부터 신성에스티와 신성 델타테크 두 종목이 함께 급락했습니다.
주 회사의 지분을 보유한 퀀텀 에너지 연구소가 특허가 거절 결정 처리되면서 오늘도 하락세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신성 델타테크가 20% 넘게 신성에스티는 14% 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거래량 동반에서 움직이는 종목들도 함께 해 보겠습니다.
현재 금호 타이어의 매수세 쏠리면서 11% 넘게 올라가고 있고요.
이외에는 앞서 설명드렸던 광주신세계와 일신 방직 거래량 활발합니다.
이렇게 애프터 마켓 흐름과 특징주까지 모두 봤습니다.
이어서 뉴욕 증시도 함께 대비해 보시죠.
오늘(26일) 코스피 서킷 브레이커까지 발동되면서 급락했죠.
반기 리밸런싱의 결과일까요? 혹은 AI 수익성에 대한 의심일까요?
간밤 애플이 메모리 가격 상승을 이후로 제품 가격도 함께 올리면서 기술주 투자 심리가 전반적으로 악화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메리트 증권에선 이런 의견을 냈습니다.
6월 30일 결제 매도분을 반영하려면 오늘 거래가 사실상 마지막 유효 매매일이기 때문에 이번 조정은 길어야 6월까지일 것이란 의견입니다.
우선 오늘장에서 코스피는 5% 코스닥은 4% 하락으로 마감했는데 정규장에서 낙폭 줄이고 있는지 현재 애프터 마켓 분위기도 함께 확인해 보시죠.
우선 대형주들 흐름 먼저 보시면 삼성전자 -5%대 낙폭으로 마감했는데 현재 4% 하락으로 낙폭을 줄이고 있고요.
SK 하이닉스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거래가 271만 원입니다.
SK 스퀘어도 9%대 하락으로 마감했는데 현재 8.5% 5% 하락하고 있고요.
삼성전기는 현재 강보합권으로 상승 전환했습니다.
이어서 상승률 높은 종목들 보겠습니다.
반도체 투자에서 낯선 숫자가 나올 것이란 청와대 정책실장 말이 있었습니다.
또 여기 이로 인해서 혼합 반도체 클러스터 수혜주들이 유독 더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현재 화면에 있는 광주신세계 소비 확대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혜주로 꼽히고 있고요.
26% 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또 일신 방직 같은 경우도 수혜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일신 방직 부지에 더 현대 광주 조성 중이란 말이 나오면서 상승폭 더 키우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반도체 소부장주인 피에스케이와 테스 모두 두 자리 수대 급등세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규장 마치고도 관련주들이 크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특히 호남 지역 최대 복합 단지 발전소를 세운 대명 에너지가 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다만 관련주들은 변동성이 심한 테마주기 때문에 이 기업의 가치와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끝까지 체크해 보셔야겠습니다.
특히 오는 29일 다음 주 월요일에 민간 합동 회의에서 나오는 투자 방안까지 함께 지켜보셔야겠습니다.
이어서 현재 5위에 위치한 로킷헬스케어도 10% 급등하고 있는데요.
증권과 호평 속에 매수세가 쏠리고 있습니다.
미국 자회사도 나스닥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고 하반기 임상 등으로 내년 매출 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이어서 하락률 높은 종목들 보겠습니다.
어제(25일) 애프터 마켓에서부터 신성에스티와 신성 델타테크 두 종목이 함께 급락했습니다.
주 회사의 지분을 보유한 퀀텀 에너지 연구소가 특허가 거절 결정 처리되면서 오늘도 하락세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신성 델타테크가 20% 넘게 신성에스티는 14% 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거래량 동반에서 움직이는 종목들도 함께 해 보겠습니다.
현재 금호 타이어의 매수세 쏠리면서 11% 넘게 올라가고 있고요.
이외에는 앞서 설명드렸던 광주신세계와 일신 방직 거래량 활발합니다.
이렇게 애프터 마켓 흐름과 특징주까지 모두 봤습니다.
이어서 뉴욕 증시도 함께 대비해 보시죠.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2.돌반지 지금이라도 팔까?…치솟던 금값 곤두박질
- 3.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
- 4.마이크론 실적 대박…삼성·SK하이닉스 청신호 켜졌다
- 5.수익 100배 뛰었다…김문수, SK하이닉스 '잭팟'
- 6.매달 50만원씩 3년 부으면…청년들 놀랄 대박적금 나왔다
- 7."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이찬진 삼전닉스 레버리지에 직격
- 8.李대통령 "반도체 호황·주식시장 성과 이면에 자산 양극화 그늘"
- 9."국민연금까지 나눌지 몰랐다"…갈라서면 노후도 폭망?
- 10.[단독] 오토바이도 '불법주차 딱지' 뗀다…배달업계 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