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마켓 브리핑] 마이크론 깜짝 실적에 삼전·닉스 강세
SBS Biz
입력2026.06.25 15:52
수정2026.06.25 16:42
■ 오늘 경제 안녕하십니까? '애프터마켓 브리핑' - 김유민
우리 축구 대표팀이 32강을 진출하는 경우 회의수는 따져 봐야겠지만 반도체는 경우의 수를 고민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오늘(25일) 새벽 마이크론의 실적 발표가 AI 피크아웃에 대한 우려를 많이 잠재운 건데요.
코스피 5% 상승하면서 마감했지만 반면 코스닥은 오늘도 하락 전환하면서 하락으로 장 마쳤습니다.
대형주 흐름 먼저 보겠습니다.
정규장 중에는 유가증권 시장 1위 쟁탈전이 계속해서 이어졌습니다.
현재는 다시 삼성전자가 5% 강제로 1위 자리 탈환했고요.
35만 8,000원 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SK 하이닉스는 미국 ADR 상장 모멘텀 받아가면서 오늘은 한풀이하듯 삼성전자보다 더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13% 넘게 오르면서 292만 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SK 스퀘어도 장 후반에 상승폭을 키웠는데요.
정규장에서 189만 원 선에 거래 맞췄는데 현재 1,903,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상승률 높은 종목들 보겠습니다.
반도체 산업 단지는 24시간 가동된다고 하는데요.
말 그대로 전력 먹는 하마인 셈입니다.
전력 공급 방식에도 관심이 쏠리면서 오늘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들이 전반적으로 강세 보이기도 했는데요.
미국의 주택용 태양광 업체인 선런이 테슬라와 함께 가상 발전소를 만든다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간밤 선런 주가 미증시에서 급등했는데 특히 SK 그룹이 설런 함께 미국의 가정용 에너지 솔루션 합작사를 세웠기 때문에 SK 계열사들이 더 강하게 상승 탄력 받고 있습니다.
현재 화면에는 SK 오션 플랜트가 19% 넘게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인 대명 에너지가 17% 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또 마녀 공장 화장품주는 어제(24일) 애프터 마켓에서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100억 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 개 계약 체결 소식 덕분이었는데 오늘도 13% 강세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하락률 높은 종목들 보겠습니다.
최근에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 명령 두 건에 서명하면서 양자 관련주인 엑스게이트가 연일 급등세 보여 보여줬는데 오늘은 15% 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18,9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또 로킷헬스케어도 장중의 하락으로 전환했습니다.
현재도 16% 넘는 하락세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어서 거래량 활발한 종목들도 보겠습니다.
현재 금호 타이어의 거래량 쏠리면서 4% 넘는 강세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전기차 판매가 빠르게 되면서 타이어 수요도 덩달아서 증가를 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은 2천만 대를 넘어섰고 국내 전기차 신규 등록수도 지난해보다 무려 50% 넘게 늘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또 전기차에 들어가는 전기차용 타이어는 가격이 더 비싸고 교체 주기는 더 짧아서 타이어 업계엔 수익성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는 SK 오션 플랜트 엑스게이트의 거래량 쏠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애프터 마켓 흐름과 특징주까지 모두 봤습니다.
이어서 뉴욕 증시도 함께 대비해 보시죠.
지금까지 애프터 마켓 브리핑이었습니다.
우리 축구 대표팀이 32강을 진출하는 경우 회의수는 따져 봐야겠지만 반도체는 경우의 수를 고민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오늘(25일) 새벽 마이크론의 실적 발표가 AI 피크아웃에 대한 우려를 많이 잠재운 건데요.
코스피 5% 상승하면서 마감했지만 반면 코스닥은 오늘도 하락 전환하면서 하락으로 장 마쳤습니다.
대형주 흐름 먼저 보겠습니다.
정규장 중에는 유가증권 시장 1위 쟁탈전이 계속해서 이어졌습니다.
현재는 다시 삼성전자가 5% 강제로 1위 자리 탈환했고요.
35만 8,000원 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SK 하이닉스는 미국 ADR 상장 모멘텀 받아가면서 오늘은 한풀이하듯 삼성전자보다 더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13% 넘게 오르면서 292만 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SK 스퀘어도 장 후반에 상승폭을 키웠는데요.
정규장에서 189만 원 선에 거래 맞췄는데 현재 1,903,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상승률 높은 종목들 보겠습니다.
반도체 산업 단지는 24시간 가동된다고 하는데요.
말 그대로 전력 먹는 하마인 셈입니다.
전력 공급 방식에도 관심이 쏠리면서 오늘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들이 전반적으로 강세 보이기도 했는데요.
미국의 주택용 태양광 업체인 선런이 테슬라와 함께 가상 발전소를 만든다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간밤 선런 주가 미증시에서 급등했는데 특히 SK 그룹이 설런 함께 미국의 가정용 에너지 솔루션 합작사를 세웠기 때문에 SK 계열사들이 더 강하게 상승 탄력 받고 있습니다.
현재 화면에는 SK 오션 플랜트가 19% 넘게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인 대명 에너지가 17% 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또 마녀 공장 화장품주는 어제(24일) 애프터 마켓에서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100억 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 개 계약 체결 소식 덕분이었는데 오늘도 13% 강세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하락률 높은 종목들 보겠습니다.
최근에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 명령 두 건에 서명하면서 양자 관련주인 엑스게이트가 연일 급등세 보여 보여줬는데 오늘은 15% 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18,9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또 로킷헬스케어도 장중의 하락으로 전환했습니다.
현재도 16% 넘는 하락세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어서 거래량 활발한 종목들도 보겠습니다.
현재 금호 타이어의 거래량 쏠리면서 4% 넘는 강세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전기차 판매가 빠르게 되면서 타이어 수요도 덩달아서 증가를 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은 2천만 대를 넘어섰고 국내 전기차 신규 등록수도 지난해보다 무려 50% 넘게 늘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또 전기차에 들어가는 전기차용 타이어는 가격이 더 비싸고 교체 주기는 더 짧아서 타이어 업계엔 수익성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는 SK 오션 플랜트 엑스게이트의 거래량 쏠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애프터 마켓 흐름과 특징주까지 모두 봤습니다.
이어서 뉴욕 증시도 함께 대비해 보시죠.
지금까지 애프터 마켓 브리핑이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2.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3.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
- 4.돌반지 지금이라도 팔까?…치솟던 금값 곤두박질
- 5.마이크론 실적 대박…삼성·SK하이닉스 청신호 켜졌다
- 6.수익 100배 뛰었다…김문수, SK하이닉스 '잭팟'
- 7."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이찬진 삼전닉스 레버리지에 직격
- 8.매달 50만원씩 3년 부으면…청년들 놀랄 대박적금 나왔다
- 9."국민연금까지 나눌지 몰랐다"…갈라서면 노후도 폭망?
- 10.李대통령 "반도체 호황·주식시장 성과 이면에 자산 양극화 그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