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장 체크포인트] 코스피 다시 1만 정조준 조정 시 비중 확대가 정답?
SBS Biz
입력2026.06.25 13:28
수정2026.06.25 15:58
■ 오후장 체크포인트 - 김장열 유니스토리 자산운용 리서치센터장
마이크론이 AI 반도체 수요 둔화를 한방에 씻어내면서, 국내 반도체주에 대한 기대감은 다시 커지는 모습이죠. 여기에 SK하이닉스는 ADR 상장을 공식화하면서 더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데요. 오늘(25일) 오후장 체크포인트 시간엔 김장열 유니스토리 자산운용 리서치센터장 모시고, 국내 반도체주 전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Q. 어제(24일) 8400선 회복한 코스피가 오늘은 단숨에 8900선까지 올라섰어요? 마이크론 실적이 기대 이상이었던 게 큰데, 일단 국내 증시가 어느 정도 활력을 되찾았다 보시는지요?
Q. 마이크론 실적, 사실 실적 자체는 좋을 테지만 가이던스가 어떨지.. 큰 기대 없이 보자는 분들도 꽤 많았는데요.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실적, 가이던스 모두 기대치 이상이었고요. 또 컨퍼런스 콜에서의 발언도 더 기대감을 키우더라고요? 센터장님은 어떻게 좀 보셨는지요?
Q. 마이크론 이 실적을 토대로, 국내 반도체 투톱의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데요. 삼성전자는 7월 초 그리고 SK하이닉스는 중하순 정도로 예상하고 있죠? 이 실적 시즌, 반도체 랠리가 얼마나 힘을 얻을지 충분히 새 고점을 형성할 수도 있다 보세요?
Q. 지난 시간 목표주가 0.8을 기준으로 투자자들이 접근해야 한다. 이런 말씀을 주셨는데요. 지금 SK하이닉스의 경우 ADR 나스닥 상장을 공식화하면서 기대감은 더 커지고 있고, 증권사에서도 잇달아 목표주가를 올리고 있더라고요? 오늘 장에서도 주가가 빠르게 반응하고 있긴 한데, 투자자들도 눈높이를 높게 잡아갈 때 일지요? 실적 개선 기대나 ADR 상장은 이미 주가에 상당 부분 선반영된 것으로 보이기도 하는데요.
Q. 이러한 소식에 오늘 SK하이닉스 상승 탄력이 더 강해 보이지만, 삼성전자 주주환원 확대 가능성도 지금 얘기가 나오고 있는 것 같고요. 또 증권가에선 삼성전자 역시 미국 ADR 상장에 나설 수 있다. 이런 전망이 나오더라고요? 센터장님은 이 가능성 어떻게 보시는지, 그렇다면 SK하이닉스나 삼성전자 우위를 가리기 어려울 정도로 같이 상승폭을 키워갈지요?
Q. 사실 비관론자는 돈을 못 번다는 얘기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지금 기대감이 큰 반도체 랠리를 주춤하게 만들 변수는 없을지, 체크를 해봤으면 하는데요. 당장 오늘 밤 미국 물가지표가 나오잖습니까? 금리인상 우려가 재차 커질 수 있을 텐데, 이 부분은 센터장님 어떻게 좀 보십니까?
Q. 그럼 미국증시서 최근 조정을 받았던 반도체주는 어떤 흐름을 보일지요? 일단 마이크론 호실적 발표 이후 시간 외 거래서 마이크론, 샌디스크 등 반도체주가 급등세를 보이긴 했는데, PCE를 소화하고 정규장에서도 상승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까요?
Q. 다시 국내증시를 들여다보면요. SK하이닉스보다 상승폭이 컸던 SK스퀘어는 오늘 비교적 완만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SK 주가가 급등하고 있고요. 또 삼성물산 주가 역시 연일 뜨겁습니다. 한 증권사에선 삼성물산이 SK스퀘어 대비 너무 저평가돼 있다. 이런 분석을 내놓기도 했는데요. 지주사 재평가도 본격화될 수 있다 보세요?
Q. 오늘 반도체 관련주가 전반적인 흐름이 좋습니다. 소부장주 특히 장비주 흐름 괜찮고요. 또 기판주도 반등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최근 특히 기판 사업 성장세를 긍정적으로 보는 시각이 참 많더라고요? 품귀가 계속되면서, 기판 제품도 장기공급계약을 맺고 있다던데요. 지금 LG이노텍이나 삼성전기, 반등해도 고점대비 아직 주가가 많이 내려와 있는 상황이잖아요?
Q. 최근 코스피가 9천 선을 돌파할 때도 크게 움직임이 없던 게 바로 증권주였는데요. 오늘은 증권주 전반이 강셉니다? 반도체 랠리를 바탕으로 코스피가 상승세를 이어가면, 증권주 역시 하반기 계속 괜찮을지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론이 AI 반도체 수요 둔화를 한방에 씻어내면서, 국내 반도체주에 대한 기대감은 다시 커지는 모습이죠. 여기에 SK하이닉스는 ADR 상장을 공식화하면서 더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데요. 오늘(25일) 오후장 체크포인트 시간엔 김장열 유니스토리 자산운용 리서치센터장 모시고, 국내 반도체주 전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Q. 어제(24일) 8400선 회복한 코스피가 오늘은 단숨에 8900선까지 올라섰어요? 마이크론 실적이 기대 이상이었던 게 큰데, 일단 국내 증시가 어느 정도 활력을 되찾았다 보시는지요?
Q. 마이크론 실적, 사실 실적 자체는 좋을 테지만 가이던스가 어떨지.. 큰 기대 없이 보자는 분들도 꽤 많았는데요.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실적, 가이던스 모두 기대치 이상이었고요. 또 컨퍼런스 콜에서의 발언도 더 기대감을 키우더라고요? 센터장님은 어떻게 좀 보셨는지요?
Q. 마이크론 이 실적을 토대로, 국내 반도체 투톱의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데요. 삼성전자는 7월 초 그리고 SK하이닉스는 중하순 정도로 예상하고 있죠? 이 실적 시즌, 반도체 랠리가 얼마나 힘을 얻을지 충분히 새 고점을 형성할 수도 있다 보세요?
Q. 지난 시간 목표주가 0.8을 기준으로 투자자들이 접근해야 한다. 이런 말씀을 주셨는데요. 지금 SK하이닉스의 경우 ADR 나스닥 상장을 공식화하면서 기대감은 더 커지고 있고, 증권사에서도 잇달아 목표주가를 올리고 있더라고요? 오늘 장에서도 주가가 빠르게 반응하고 있긴 한데, 투자자들도 눈높이를 높게 잡아갈 때 일지요? 실적 개선 기대나 ADR 상장은 이미 주가에 상당 부분 선반영된 것으로 보이기도 하는데요.
Q. 이러한 소식에 오늘 SK하이닉스 상승 탄력이 더 강해 보이지만, 삼성전자 주주환원 확대 가능성도 지금 얘기가 나오고 있는 것 같고요. 또 증권가에선 삼성전자 역시 미국 ADR 상장에 나설 수 있다. 이런 전망이 나오더라고요? 센터장님은 이 가능성 어떻게 보시는지, 그렇다면 SK하이닉스나 삼성전자 우위를 가리기 어려울 정도로 같이 상승폭을 키워갈지요?
Q. 사실 비관론자는 돈을 못 번다는 얘기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지금 기대감이 큰 반도체 랠리를 주춤하게 만들 변수는 없을지, 체크를 해봤으면 하는데요. 당장 오늘 밤 미국 물가지표가 나오잖습니까? 금리인상 우려가 재차 커질 수 있을 텐데, 이 부분은 센터장님 어떻게 좀 보십니까?
Q. 그럼 미국증시서 최근 조정을 받았던 반도체주는 어떤 흐름을 보일지요? 일단 마이크론 호실적 발표 이후 시간 외 거래서 마이크론, 샌디스크 등 반도체주가 급등세를 보이긴 했는데, PCE를 소화하고 정규장에서도 상승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까요?
Q. 다시 국내증시를 들여다보면요. SK하이닉스보다 상승폭이 컸던 SK스퀘어는 오늘 비교적 완만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SK 주가가 급등하고 있고요. 또 삼성물산 주가 역시 연일 뜨겁습니다. 한 증권사에선 삼성물산이 SK스퀘어 대비 너무 저평가돼 있다. 이런 분석을 내놓기도 했는데요. 지주사 재평가도 본격화될 수 있다 보세요?
Q. 오늘 반도체 관련주가 전반적인 흐름이 좋습니다. 소부장주 특히 장비주 흐름 괜찮고요. 또 기판주도 반등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최근 특히 기판 사업 성장세를 긍정적으로 보는 시각이 참 많더라고요? 품귀가 계속되면서, 기판 제품도 장기공급계약을 맺고 있다던데요. 지금 LG이노텍이나 삼성전기, 반등해도 고점대비 아직 주가가 많이 내려와 있는 상황이잖아요?
Q. 최근 코스피가 9천 선을 돌파할 때도 크게 움직임이 없던 게 바로 증권주였는데요. 오늘은 증권주 전반이 강셉니다? 반도체 랠리를 바탕으로 코스피가 상승세를 이어가면, 증권주 역시 하반기 계속 괜찮을지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2.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3.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
- 4.마이크론 실적 대박…삼성·SK하이닉스 청신호 켜졌다
- 5.돌반지 지금이라도 팔까?…치솟던 금값 곤두박질
- 6."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이찬진 삼전닉스 레버리지에 직격
- 7.매달 50만원씩 3년 부으면…청년들 놀랄 대박적금 나왔다
- 8."국민연금까지 나눌지 몰랐다"…갈라서면 노후도 폭망?
- 9.李대통령 "반도체 호황·주식시장 성과 이면에 자산 양극화 그늘"
- 10.두배 물어줘도 남는장사…동탄 계약 무효 속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