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외국인력 1만2천630명 신규 고용허가 접수…다음 달 6일부터

SBS Biz 서주연
입력2026.06.25 12:07
수정2026.06.25 16:58


고용노동부는 오늘(25일) 2026년도 3회차 외국인노동자(E-9) 신규 고용허가 신청을 다음 달 6일부터 2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3회차 신규 고용허가 규모는 모두 1만2천630명입니다. 업종별로는 제조업 9천20명, 농·축산업 1천906명, 어업 1천196명, 건설업 394명, 서비스업 114명이 배정됐습니다. 노동부는 업종별 초과 수요가 발생할 경우 탄력 배정분 1만 명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외국인노동자 고용을 희망하는 사업주는 7일간 내국인 구인 노력을 거친 뒤 지방고용노동관서를 방문하거나 고용24 홈페이지를 통해 고용허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결과는 8월 4일 발표됩니다.

고용허가서는 제조업과 광업은 8월 5일부터 11일까지, 농·축산업과 어업, 임업, 건설업, 서비스업은 8월 12일부터 19일까지 발급됩니다. 노동부는 올해 4회차는 9월, 5회차는 11월에 각각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서주연다른기사
노동장관, '청년 취업 감소 지역' 특별 점검…지역 방문·청취
중기부, 글로벌 소상공인 100곳 선발…최대 1억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