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내달 10일 美 ADR 상장한다…45조 조달
SBS Biz 김동필
입력2026.06.24 17:47
수정2026.06.24 18:15
[앵커]
SK하이닉스가 미국주식예탁증서, ADR 상장 일정을 내달 10일로 확정했습니다.
이번 상장으로 무려 45조 원이라는 역대급 실탄을 확보하게 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동필 기자, 상장 일정이 조금 전 공시됐죠?
[기자]
SK하이닉스는 오늘(24일) 이사회를 열고 미국 나스닥 증권거래소 상장일을 7월 10일로 잠정 결정했습니다.
나스닥 상장을 위해 최대 45조 4천 500억 원 규모의 주식예탁증서(DR)을 발행할 것이란 내용입니다.
확정 수량과 금액 등은 추후 ADR 상장 공모 절차 중 수요예측에서 결정되는 비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3월 25일 ADR 상장을 위한 공모 등록신청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고 밝힌 뒤 본격적인 나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상장 이유에 대해 "글로벌 투자자 기반 확장"이라고 밝혔습니다.
[앵커]
조달 규모가 45조 원이나 된다는데, 이 자금은 어디에 쓰게 되나요?
[기자]
국내 시설투자 자금 등으로 전액 활용할 계획입니다.
구체적으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1기 팹과 청주 어드밴스드 패키징 팹 건설을 비롯해 장비와 부대비용 등에 쓰이는 것입니다.
아울러 실리콘 웨이퍼에 회로를 인쇄하는 반도체 필수 장비 등 기계장치 구매 등에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SBS Biz 김동필입니다.
SK하이닉스가 미국주식예탁증서, ADR 상장 일정을 내달 10일로 확정했습니다.
이번 상장으로 무려 45조 원이라는 역대급 실탄을 확보하게 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동필 기자, 상장 일정이 조금 전 공시됐죠?
[기자]
SK하이닉스는 오늘(24일) 이사회를 열고 미국 나스닥 증권거래소 상장일을 7월 10일로 잠정 결정했습니다.
나스닥 상장을 위해 최대 45조 4천 500억 원 규모의 주식예탁증서(DR)을 발행할 것이란 내용입니다.
확정 수량과 금액 등은 추후 ADR 상장 공모 절차 중 수요예측에서 결정되는 비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3월 25일 ADR 상장을 위한 공모 등록신청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고 밝힌 뒤 본격적인 나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상장 이유에 대해 "글로벌 투자자 기반 확장"이라고 밝혔습니다.
[앵커]
조달 규모가 45조 원이나 된다는데, 이 자금은 어디에 쓰게 되나요?
[기자]
국내 시설투자 자금 등으로 전액 활용할 계획입니다.
구체적으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1기 팹과 청주 어드밴스드 패키징 팹 건설을 비롯해 장비와 부대비용 등에 쓰이는 것입니다.
아울러 실리콘 웨이퍼에 회로를 인쇄하는 반도체 필수 장비 등 기계장치 구매 등에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SBS Biz 김동필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2.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3.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4.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5.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6.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
- 7.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
- 8."1991년생, 마지막 기회"…이 적금, 최대 2255만원 목돈 쥔다
- 9."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이찬진 삼전닉스 레버리지에 직격
- 10.매달 50만원씩 3년 부으면…청년들 놀랄 대박적금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