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서 반도체 3배 인버스 SOXS 옵션 거래량 급증
SBS Biz 김종윤
입력2026.06.24 09:21
수정2026.06.24 10:40
[뉴욕증권거래소의 트레이더 (로이터=연합뉴스)]
미국 반도체 업종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지 하루 만에 약 7% 급락하자 월가 트레이더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추가 하락에 베팅하는 파생상품 거래에 몰리고 있다고 미 경제방송 CNBC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옵션거래 플랫폼 씽크오어스윔이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SOXS'(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베어 3배 ETF) 옵션 거래량이 최근 1개월 일평균 거래량의 3배를 넘어섰고, 콜옵션 거래량이 풋옵션 거래량을 6대 1 이상의 비율로 앞질렀습니다.
SOXS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일간 등락의 역방향(인버스) 움직임을 300% 추종하는데, 이에 따라 SOXS 콜옵션은 이 펀드의 가격 상승, 즉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의 하락에 베팅하고, 주당 4달러 초반인 낮은 진입 비용이 투기 수요를 끌어들였습니다.
SOXS 옵션 거래량은 26만 건으로 반도체 정방향 ETF인 '반에크 반도체 ETF'(SMH) 거래량 17만2천 건을 웃돌았고, SOXS는 24% 급등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K반도체 톱10 美ETF 상장 초읽기
- 2.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3.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4.李대통령 "주식시장 양극화, 심각한 자산 양극화 불러…걱정스러워"
- 5.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6.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7.[단독] 국민연금 만나는 현대모비스 사장…램프 매각 분수령?
- 8.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9.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
- 10.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