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씨티 "주식 하락 시 매수해야"

SBS Biz 고유미
입력2026.06.24 06:46
수정2026.06.24 10:28


씨티 웰스의 케이트 무어 최고투자책임자(CIO)는 현지시간 22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주식이 하락할 때 매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무어 CIO는 "주가가 하락한 후 다시 반등하기까지 걸리는 기간이 점점 더 짧아지고 있다"며 "그 결과 투자자들은 딱히 좋은 소식이 없는 상황에서도 시장에 진입하고 있는데, 이는 단순히 포모(FOMO·소외 공포) 때문이기도 하며, 지난 5~6년간 약간의 조정이 오더라도 다시 진입할 수 있는 시간은 길어야 10~11거래일 정도밖에 주어지지 않는다는 점이 학습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따라서 나는 앞으로 며칠간 어떤 흐름이 나타날지 지켜보려 한다"며 "하지만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 비중을 늘리고 싶다면 너무 오래 기다려서는 안 되며, 시장의 다른 투자자들 역시 아주 빠르게 뛰어들도록 훈련돼 있다는 점을 말해주고 싶다"고 경고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고유미다른기사
스탠다드차타드 "AI 사이클의 다음 주인공은 인터넷주"
에버코어ISI "증시 다시 오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