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증권 100% 자회사 편입…"경영 효율성 향상"
SBS Biz 이민후
입력2026.06.23 17:48
수정2026.06.23 17:50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증권의 2대 주주가 보유한 지분 전량을 인수해 완전자회사로 편입합니다.
카카오페이는 금융투자업 자회사 카카오페이증권 주식 291만4천652주를 약 1천730억원에 추가 취득하기로 했다고 오늘(23일) 공시했습니다.
주식을 취득하면 카카오페이의 카카오페이증권 지분율은 100%가 됩니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다음달 20일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거래에 대해 카카오페이증권 2대 주주가 보유한 잔여 지분 전부를 취득하는 것이라며 "그룹 내 지배구조 개선을 통한 경영 효율성 향상"이 목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카카오페이는 2023년 7월 카카오페이손해보험에 이어 지난해 1월에는 페이민트를 완전자회사로 전환한 바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증권과 해외 결제 자회사 KPIS에 대해서도 지속해서 지분율을 높여왔습니다.
특히 카카오페이는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중복상장 관련 우려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주주와의 이해관계를 별도로 조율해야 하는 부담이 줄어들면서 투자와 조직 운영, 신규 사업 추진 과정에서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진다는 설명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K반도체 톱10 美ETF 상장 초읽기
- 2.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3.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4.李대통령 "주식시장 양극화, 심각한 자산 양극화 불러…걱정스러워"
- 5.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6.[단독] 국민연금 만나는 현대모비스 사장…램프 매각 분수령?
- 7.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8.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9.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
- 10.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