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조정식, 과기부총리에 "李정부 과학투자 확대, 굉장히 잘한 일"

SBS Biz 지웅배
입력2026.06.23 16:52
수정2026.06.23 16:54

[조정식 국회의장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6월 임시국회 3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조정식 국회의장은 오늘(23일)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만나 "국회가 연구개발 예산의 안정적인 확보와 국가연구개발혁신법 개정 등 필요한 제도적 개선에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 의장은 이날 예방차 국회의장실을 찾은 배 부총리에게 "이재명 정부에서 과학기술에 대한 투자와 연구개발 지원을 이전 정부와 비교해 상향시킨 것은 굉장히 잘한 일이라고 평가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조 의장은 또 "올해부터 '인공지능(AI) 기본법'이 시행되고 있다"며 "GPU(그래픽처리장치) 등 인프라 확보와 정책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이 필요하다. 시행령 정비 등 후속 제도 정비를 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배 부총리는 "지금은 AI 3대 강국의 초석을 다지는 시기고, 반석에 더 올려놓기 위해 더 많은 예산 투자가 필요한 것 같다"며 "지금 (내년) 예산 수립 시기인데, 정부가 많이 고민하고 있다. 국회에서도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면 좋겠다"고 답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지웅배다른기사
김용범 "초과세수, 미래·취약층 지원…공급, 닥치고 지어야"
'모두의 창업' 예산전용·정보유출 논란…野 "한성숙 사퇴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