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뉴요커 입맛 잡는다…미국 동부 수출 본격화
SBS Biz 신채연
입력2026.06.23 14:15
수정2026.06.23 14:20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의 미국 동부 지역 수출을 본격화하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의 미국 동부지역 수출을 확정하고, 지난 22일 40톤 규모의 1차 물량을 선적해 출항했습니다.
이번 선적 물량은 뉴욕과 뉴저지를 중심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뉴욕은 글로벌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는 대표 시장으로, 제주삼다수가 미국 동부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는 첫 거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설명입니다.
현지 유통은 미주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인 H마트 동부지역 매장을 통해 이뤄집니다. 제주개발공사는 현지 한인 교포는 물론 미국 소비자까지 다양한 소비층을 대상으로 제주 화산암반수의 맑고 깨끗한 물맛과 균형 잡힌 미네랄 성분을 알릴 계획입니다.
이번 미국 동부 시장 진출은 제주삼다수가 글로벌 프리미엄 생수 브랜드로서 입지를 넓히는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제주개발공사는 뉴욕과 뉴저지를 시작으로 미국 동부 지역에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향후 북미 시장 내 판매 거점을 단계적으로 넓혀 나간다는 전략입니다.
강성훈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장직무대행은 “미국 동부 시장 진출은 제주삼다수가 글로벌 시장에서 소비자 접점을 넓혀가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해외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제주삼다수의 품질과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K반도체 톱10 美ETF 상장 초읽기
- 2.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3.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4.李대통령 "주식시장 양극화, 심각한 자산 양극화 불러…걱정스러워"
- 5.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6.[단독] 국민연금 만나는 현대모비스 사장…램프 매각 분수령?
- 7.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8.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
- 9.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
- 10.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