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공공기관 경영평가 B등급…3년 연속 D등급 탈피
SBS Biz 박연신
입력2026.06.23 13:47
수정2026.06.23 14:01
주택도시보증공사, HUG가 2025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B등급(양호)을 획득했습니다.
HUG는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5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B등급을 받았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HUG는 3년 연속 D등급에서 벗어난 데 이어 이번 평가에서 두 단계 상승하며 31개 공기업군 가운데 유일하게 등급이 상승한 기관이 됐습니다.
이번 평가 결과는 주택 공급 확대와 전세사기 피해 지원 등 정부 정책 이행과 정책보증 지원 확대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안심전세앱은 임대인 동의 없이도 임대인 정보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세사기 예방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해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재무 건전성 개선 성과도 평가에 반영됐습니다. HUG는 든든전세주택 공급 확대 등을 통해 역대 최대 채권 회수 실적을 달성했으며, 선제적 리스크 관리로 전세보증 및 임대보증 사고율을 낮췄습니다.
조직 운영 측면에서는 직무 중심 보수체계를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HUG는 88개 공공기관 중 '직무중심 보수체계 개편 우수기관' 5곳에 선정됐습니다.
최인호 HUG 사장은 이날 주간업무회의에서 임직원들을 격려하며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 주거 안정을 위한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HUG는 앞으로 안심전세앱 기능 고도화, 주택사업자 지원 확대, 신규 보증상품 출시 등을 통해 주택 공급 확대와 서민 주거 안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K반도체 톱10 美ETF 상장 초읽기
- 2.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3.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4.李대통령 "주식시장 양극화, 심각한 자산 양극화 불러…걱정스러워"
- 5.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6.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7.[단독] 국민연금 만나는 현대모비스 사장…램프 매각 분수령?
- 8.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9.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
- 10.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