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코스피, 코스닥 -4% 동반 급락

SBS Biz 송태희
입력2026.06.23 11:08
수정2026.06.23 13:59


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 매도에 8900선을 내줬습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1시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76.23포인트(4.13%) 떨어진 8738.32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조 1849억 원, 5459억 원 매도 우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삼성전자가 각각 5%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번 하락의 주요 원인으로는 하이퍼스케일러(초대형 데이터센터 운영 기업)에 대한 과도한 인프라 투자 비용에 대한 의구심과 금리 인상 우려가 꼽히고 있스ㅂ니다. 

특히 뱅크오브아메리카(BoA)가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연내 세 차례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자 국채 금리가 뛰면서 투자 심리가 더욱 위축됐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송태희다른기사
'트럼프, 언감생심' 이란, 동결해제 자금 '누구 마음대로?'
이란, 시간 흐를 수록 목소리 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