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삼성전자, '구매 금액 20%' 온누리상품권 지급 시작

SBS Biz 안지혜
입력2026.06.23 09:27
수정2026.06.23 10:40

[삼성전자 '감사 페스티벌' 통한 온누리상품권 지급 (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삼성전자는 '국민과 함께, 삼성전자 감사 페스티벌' 참여 고객에게 이르면 내일부터 순차적으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지난 8일 시작해 4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반도체 등에서 거둔 성과를 국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삼성전자는 삼성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구매 금액의 20%를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하며, 군인·경찰·소방·교정 공무원 등 'K-히어로'에게는 10%의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 내 삼성전자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9월 30일까지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 삼성전자 멤버십에 가입하고, 구매 품목과 구매처, 모델 코드, 시리얼 번호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등록을 완료하면 신청일 기준 약 2주 후부터 순차적으로 '디지털 온누리' 앱에 제품 구매가의 20%에 해당하는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됩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골목 소상공인 상점, 편의점 등 일상 곳곳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사용자가 본인 명의의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디지털온누리 앱에 등록하고 해당 카드로 온누리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온누리상품권 잔액이 자동 사용됩니다.

단, 연 매출 30억원 초과 점포와 병·의원, 한의원, 법무·회계 관련 서비스업 등 총 33개 제한 업종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용 가능한 가맹점은 디지털 온누리 앱 또는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자사 제품 가격할인 대신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기로 한 것은 자사 고객을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이라며 "고객 혜택이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사회적 상생과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안지혜다른기사
최태원 회장 "AI시대, 여럿 협력할 때 더 큰 변화"
삼성전자, '구매 금액 20%' 온누리상품권 지급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