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이번주 이재용 회장 회동…'반도체 투자' 주목
SBS Biz 박규준
입력2026.06.23 08:17
수정2026.06.23 10:41
이재명 대통령은 조만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만나 호남권 등 주요 지역 투자 계획에 대해 상의할 것으로 오늘(23일) 알려졌습니다. 만남 일자는 25일 등이 거론됩니다.
이 대통령은 이 회장 외에도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포함한 주요 기업 총수들도 개별적으로 접촉, 인공지능(AI) 산업 육성과 지역균형 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 중심의 대규모 산업 투자에 대한 청사진을 가까운 시일 안에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8일 가진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서도 "조만간 성장 전략의 대전환을 이뤄낼 대규모 투자 프로젝트를 국민 앞에 공개해드릴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는 29일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인공지능(AI) 관련 주요 기업 인사들과 간담회를 가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K반도체 톱10 美ETF 상장 초읽기
- 2.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3.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4.李대통령 "주식시장 양극화, 심각한 자산 양극화 불러…걱정스러워"
- 5.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6.[단독] 국민연금 만나는 현대모비스 사장…램프 매각 분수령?
- 7.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8.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9.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
- 10.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로…버스도 공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