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SK하이닉스 코스피 시총 1위 올라…삼성전자 25년만에 내려와

SBS Biz 송태희
입력2026.06.22 13:00
수정2026.06.22 13:44


SK하이닉스가 장중 상승폭을 키우며 삼성전자(보통주 기준)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1위로 올라섰습니다. 



이로써 25년 7개월 만에 코스피 '왕좌' 교체가 이뤄진 모습입니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51분 기준 SK하이닉스[000660] 시가총액은 2천84조6천544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같은 시각 삼성전자 시가총액(2천84조1천983억원)보다 4천561억원 많은 상태입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약 25년 7개월 만에 코스피 시총 1위 자리를 내줬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송태희다른기사
車 디스플레이칩도 쑥쑥…대만 하이맥스 "약진"
'전쟁특수' 방산투자 '열풍' 벤처에 19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