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AI, 부산·대전·광주서 AI·게임 인재 양성 지원
SBS Biz 김동필
입력2026.06.22 11:28
수정2026.06.22 12:02
[사진=NC AI]
NC AI가 생성형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활용해 게임과 AI 콘텐츠 분야의 청년 인재 양성에 나섭니다.
NC AI는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부가 추진하고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총괄하는 ‘K-뉴딜 아카데미’ 사업에 참여한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부산과 대전, 광주 등 비수도권 3개 거점에서 총 150명을 모집해 500시간 규모의 교육과정을 전액 무료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7월 부산과 대전에서 60명씩, 광주에서 30명을 선발하는 1기 과정을 시작합니다. 총 5개 기수를 순차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교육 과정에서 NC AI는 자사의 생성형 AI 플랫폼 ‘바르코(VARCO)’ 전 제품군을 교육생 전원에게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현업에서 사용하는 상용 서비스 계정을 그대로 지급함으로써 교육생들은 게임 제작에 필요한 에셋 생성부터 개발, 최종 완성에 이르는 전 과정을 실제 업무 환경과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교육의 결과물 역시 곧바로 취업 시장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수료생들은 itch.io나 구글 플레이 등 실제 플랫폼에 본인 명의로 정식 배포한 게임 1편과 기술 문서, 게임 트레일러 영상 등을 포함한 실무형 포트폴리오를 보유할 수 있는 것입니다.
수료 이후에도 VARCO 공모전 K-뉴딜 특별전, VARCO Game AI 게임 제작 지원 프로그램, VARCO Artist∙Creator 제도 등 NC AI가 운영 중인 다양한 후속 트랙에 연계하도록 해 진로개발을 도울 예정입니다.
이연수 NC AI 대표는 “AI를 직접 개발하고 게임∙콘텐츠 제작 현장에 적용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비전공자와 장기 미취업 청년들도 생성형 AI를 활용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교육 수료가 끝이 아니라 취업과 창작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마련해 청년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삼전·SK하닉 임원도 던졌다…신고가 찍자 '팔자' 4배 쑥 [많이 본 경제기사]
- 2.K반도체 톱10 美ETF 상장 초읽기
- 3.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4.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5.李대통령 "주식시장 양극화, 심각한 자산 양극화 불러…걱정스러워"
- 6.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7.[단독] 국민연금 만나는 현대모비스 사장…램프 매각 분수령?
- 8.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9.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
- 10."직장 구했더니 남편 표정이"…맞벌이가구 역대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