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 AI반도체TOP2플러스 ETF', 순자산 5조원 돌파
SBS Biz 신성우
입력2026.06.04 10:27
수정2026.06.04 10:27
신한자산운용의 'SOL AI반도체TOP2플러스 ETF'가 순자산 5조원을 돌파했습니다. 지난 3월 상장 이후 3개월도 채 되지 않아 5조원 규모의 ETF로 성장한 것입니다.
성장세의 중심에는 개인투자자의 매수세가 있습니다. SOL AI반도체TOP2플러스의 개인투자자 누적 순매수 금액은 2조6579억원으로, 연초 이후 국내 상장 ETF 중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SOL AI반도체TOP2플러스는 국내 반도체 대형주와 핵심 밸류체인에 집중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된 ETF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삼성전기, SK스퀘어 등을 함께 편입해 AI 메모리 핵심 수혜 기업과 관련 밸류체인에 대한 투자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AI 서버 확대와 함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기판, MLCC 등 반도체 핵심 부품 기업도 함께 담았습니다. 이수페타시스, LG이노텍 등 AI 반도체 밸류체인 내 주요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메모리 대형주뿐 아니라 AI 인프라 확산에 따른 부품·소재 수요까지 폭넓게 반영합니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그룹장은 "AI 수요 확대는 HBM과 고성능 메모리, 서버용 기판, MLCC 등 반도체 밸류체인 전반의 구조적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SOL AI반도체TOP2플러스는 이러한 산업 변화에 맞춰 국내 AI 반도체 대표 기업에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7월부터 모기약 못 산다고?…약국마다 반품대란 무슨 일?
- 2.돌반지 지금이라도 팔까?…치솟던 금값 곤두박질
- 3.마이크론 실적 대박…삼성·SK하이닉스 청신호 켜졌다
- 4.수익 100배 뛰었다…김문수, SK하이닉스 '잭팟'
- 5.[단독] 오토바이도 '불법주차 딱지' 뗀다…배달업계 비상
- 6."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이찬진 삼전닉스 레버리지에 직격
- 7."국민연금까지 나눌지 몰랐다"…갈라서면 노후도 폭망?
- 8.李대통령 "반도체 호황·주식시장 성과 이면에 자산 양극화 그늘"
- 9.[단독] 청주 SK하닉, 불소 배관 작업 중단…반도체 전공정 차질 우려
- 10.국민연금, 7월 국내주식 비중 재조정…"연말 추가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