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SOL AI반도체TOP2플러스 ETF' 순자산 2조원 돌파
SBS Biz 신성우
입력2026.05.14 15:56
수정2026.05.14 15:56
신한자산운용은 'SOL AI반도체TOP2플러스 ETF'가 순자산 2조원을 돌파했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SOL AI반도체TOP2플러스는 지난 4일 순자산 1조원을 넘어섰고, 이후 불과 8일 만에 1조원이 추가로 증가하며 순자산 2조 원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신한자산운용은 개인투자자의 관심이 특히 두드러졌다고 설명했습니다. SOL AI반도체TOP2플러스의 상장 이후 개인투자자 누적 순매수 금액은 1조505억원에 달했습니다. 같은 기간 국내 반도체 ETF 중 개인 순매수 1위입니다.
SOL AI반도체TOP2플러스는 국내 반도체 대형주와 핵심 밸류체인에 집중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된 ETF입니다. 국내 반도체 대표 대형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SK하이닉스 지주사인 SK스퀘어를 함께 편입했습니다. 주요 구성 종목은 SK하이닉스(27.33%), 삼성전자(20.40%), SK스퀘어(18.03%), 삼성전기(17.27%)입니다.
신한자산운용 김정현 ETF사업그룹장은 "대외 리스크 요인에도 불구하고 국내 반도체 산업의 중장기 실적 개선 기대와 우호적인 수급 환경을 고려하면, 반도체 섹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삼전·SK하닉 임원도 던졌다…신고가 찍자 '팔자' 4배 쑥 [많이 본 경제기사]
- 2.K반도체 톱10 美ETF 상장 초읽기
- 3.금반지 지금이라도 팔아야 할까?
- 4.스타벅스 매장, 내일 오후 3시 문 닫는다…정용진도 역사 인식 교육
- 5.李대통령 "주식시장 양극화, 심각한 자산 양극화 불러…걱정스러워"
- 6.로또 1등 35억씩 8명…자동 '5곳' 명당은 어디?
- 7.[단독] 국민연금 만나는 현대모비스 사장…램프 매각 분수령?
- 8.다둥이 아빠들 '이차' 사고 싶다고 난리나겠네
- 9.국민연금도 타이밍이다…일찍 받을까, 늦게 받을까
- 10.프리마켓 접히나?…한국거래소 거래시간 연장 막판 '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