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복지부-보건복지인재원, 'WHO 진출 지원 워크숍' 참가자 모집

SBS Biz 이정민
입력2026.02.19 14:52
수정2026.02.19 15:06


보건복지부는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협력해 '세계보건기구(WHO) 진출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고 다음 달 2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다음 달 28일부터 오는 4월 1일까지 서울, 광주, 대구에서 개최됩니다. 워크숍은 보건분야 국제기구 진출을 희망하는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진출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WHO 서태평양지역사무처(WPRO) 인사담당자가 채용 절차와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입니다. 사전 지원을 통해 선발된 합격자에겐 WPRO 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1:1 모의면접과 컨설팅이 제공됩니다. 특히 개별 모의면접과 컨설팅은 서울뿐만 아니라 광주와 대구에서도 개최됩니다.

워크숍은 WHO 진출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모집 인원은 서울 150명, 광주 30명, 대구 30명입니다.

상세한 일정과 신청 방법, 교육과정 등은 함께 배포된 공식 포스터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누리집(edu.kohi.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준호 보건복지부 국제협력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WHO에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 인재들이 필요한 정보를 얻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청년들이 보건 분야 국제기구에서 전문성과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남영 보건복지인재원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인재원은 국제사회와 협력하여 보건 분야의 차세대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정민다른기사
배추김치 소독공정 CCP 적용시 해썹 인센티브 부여
복지부-보건복지인재원, 'WHO 진출 지원 워크숍' 참가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