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이 대통령 “설마가 부동산 잡는 해 2026, 재밌네요”

SBS Biz 김완진
입력2026.02.18 07:07
수정2026.02.18 09:12

[이재명 대통령이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글 (이재명 대통령 인스타그램 캡처=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부동산 불패 신화 근절 의지를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설마가 부동산 잡는 해’라는 제목의 만화를 공유하며 “재미 있네요”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공개된 만화에는 2026년을 상징하는 붉은 말이 ‘땅투기’라고 적힌 돼지를 발로 밟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돼지 옆 말풍선에는 “설마… 부동산 불패 신화가 죽을 리… 켁”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해당 작품을 그린 박순찬 화백은 자신의 ‘장도리’ 사이트에 그림을 올리며, 2026년 병오년은 ‘붉은 말의 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부동산 투기와의 전쟁을 선포한 정부가 시민들의 개혁 열망을 믿고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신의 X, 옛 트위터에도 ‘소원 성취’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그는 “이제 대한민국을 바꿀 기회가 왔다”며 부동산 공화국을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밝혔습니다.

또한 “부동산 공화국을 극복하는 일, 안전하고 평화로운 나라를 만드는 일, 공정하고 합리적인 세상을 만드는 일, 성장·발전하는 나라를 만드는 일 모두에 두려움을 떨치고 사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완진다른기사
이 대통령 “설마가 부동산 잡는 해 2026, 재밌네요”
설 맞은 이재명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대한민국 만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