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설 연휴 맞아 영세가맹점 결제 수수료 전액 지원
SBS Biz 최윤하
입력2026.02.13 13:58
수정2026.02.13 14:01
[토스 로고 (사진=토스 제공)]
토스가 설 연휴를 맞아 온라인 영세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 지원에 나섰습니다.
오늘(13일) 토스에 따르면 지원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입니다. 영세 가맹점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토스페이 결제 건에 대한 수수료를 전액 지원합니다. 포인트·머니로 결제된 건이 대상이며,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적용됩니다.
명절 특수로 결제가 집중되는 기간 동안 영세 가맹점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라고 토스는 밝혔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토스페이 결제 수수료는 추후 가맹점에 환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토스는 수수료 지원 외에도 소상공인의 실질적 부담 완화를 위한 상생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오프라인 결제 사업을 담당하는 토스플레이스는 토스 포스에서 포인트 적립 기능, 쿠폰 발송 기능 등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QR 테이블오더인 토스오더도 무료로 사용 가능해 매장 운영 전반의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소비자를 위한 결제 혜택도 있습니다. 토스 프런트가 있는 매장에서 페이스페이로 결제할 경우 결제 금액의 3%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페이의 편리함을 경험하는 소비자를 늘리고, 이를 통해 가맹점 매출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지속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토스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영세 가맹점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플랫폼 차원에서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실행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티웨이항공 무서워서 타겠나…대만서 착륙 중 바퀴빠져
- 2.연희동 화재에 현대차·BYD 초긴장…"불이 어디서 났나?" [취재여담]
- 3."비트코인 '투기의 시대' 끝났다…일확천금 '옛말'"
- 4.새마을금고 어쩌나…5천억 무궁화신탁 부실 경고등
- 5."설 선물 배송왔어요"…무심코 눌렸다간 '다 털린다'
- 6.'휴지 1800롤 2만8천원?…쿠팡 초특가세일 소비자 '허탈'
- 7.[단독] 목표치 초과한 새마을금고, 19일부터 대출모집인 가계대출 등 중단
- 8.[단독] 역세권 집주인 세금 뛴다…공시가에 '지하철·학교' 반영
- 9."쿠팡은 하고 있잖아"…대형마트 새벽배송 14년만에 풀린다
- 10."퇴직금 더 달라"…억대 성과급 SK하이닉스 '초비상'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