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중기부, 중기 R&D 성과 매출 성장 연계 지원

SBS Biz 서주연
입력2026.02.11 15:35
수정2026.02.11 16:00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늘(11일) 정부 연구개발을 통해 확보한 중소기업의 기술이 실제 매출과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는 ‘기술사업화 패키지’ 사업 시행계획을 공고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술사업화 패키지는 중소기업이 자체적으로 사업화 로드맵을 설계해 신청하면, 사업화 전담기관이 기업과 시장 상황을 진단한 뒤 주치의 방식으로 맞춤형 사업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중기부는 수출, 마케팅, 브랜딩, 해외인증 등 기업별 수요에 맞춘 지원을 통해 연구개발 성과가 사업화 단계에서 사장되지 않고 기업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집중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번 공고에는 두 개의 지원 트랙이 포함됐습니다.

‘정부 R&D 우수과제’ 트랙에서는 중기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18개 부처로부터 우수과제 수행 중소기업을 추천받아 100곳에 기업당 최대 1억5천만원의 사업화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기술거래플랫폼 연계’ 트랙에서는 스마트테크브릿지와 IP-마켓을 통해 기술을 이전받은 중소기업 40곳을 선정해 동일한 규모의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신청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됩니다.

황영호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연구개발 성과가 보고서나 시제품 단계에 머무르지 않고 실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제품과 서비스로 안착하도록 지원하겠다”며 “중소기업이 ‘잘 만들고, 잘 파는’ 구조가 정착되도록 ‘돈이 되는 R&D’를 완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서주연다른기사
중기부, 중기 R&D 성과 매출 성장 연계 지원
중기중앙회 “중소기업·소상공인 설 자금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