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최수연 네이버 대표, 지식인 답변 노출에 사과…"개보위 자진 신고"

SBS Biz 김동필
입력2026.02.06 19:17
수정2026.02.06 19:28

사진=네이버

지난 3∼4일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인이 과거 네이버 지식인에 익명으로 작성했던 답변이 노출된 사태와 관련해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공식 사과했습니다.



최수연 대표는 "과거 지식인 답변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인물정보 검색 결과에 공개됐다"라며 "네이버 이용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이어 "네이버는 4일 오후 10시경 조치를 완료해 현재 네이버 인물정보에서 지식인 프로필 링크가 제공되지 않고 있다"라면서 "해당 업데이트는 원래대로 복구(rollback)하였기에 동일한 문제는 향후에도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네이버는 인물정보와 지식인 외에도 서비스 전반에서 유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설정과 프로세스에 대한 강도 높은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부연했습니다.

최 대표는 "네이버는 이번 사안을 무겁게 받아들여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선제적으로 신고했으며 향후 진행될 조사에서도 성실히 협조하겠다"라며 "이번 일로 피해를 입은 이용자분들께서 추가적인 어려움이나 곤란을 겪지 않도록 피해 확산이나 재발 방지에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하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네이버는 과거 지식인 답변 내역이 노출된 인물정보 등록 이용자 1만 5천여명에게도 별도 사과 메일을 전송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동필다른기사
최수연 네이버 대표, 지식인 답변 노출에 사과…"개보위 자진 신고"
이제는 'AI 에이전트' 전쟁…네이버 vs 카카오, 누가 먼저 돈 벌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