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사업 총괄 면담…"녹록지 않지만 최선"
SBS Biz 김완진
입력2026.02.06 18:54
수정2026.02.06 19:23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최대 60조원 규모 차세대 캐나다 잠수함 사업(CPSP) 최고 책임자인 스티븐 퓨어 캐나다 국방조달 특임장관과 면담했습니다.
강 실장은 오늘(6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스티븐 퓨어 캐나다 국방조달 국무장관을 일주일여 만에 다시 만났다"며 "이번 면담은 '캐나다 외교 사절을 각별히 예우하라'는 대통령님 지시에 따라 청와대 본관에서 진행됐다"고 전했습니다.
한화오션과 HD현대가 CPSP 수주전에서 독일과 경쟁 중인 가운데 강 실장은 지난달 말 캐나다를 방문해, 마크 카니 총리에게 이재명 대통령 친서를 전달하는 등 우리 기업의 수주를 지원했습니다.
이후 퓨어 장관은 지난 2일부터 한화오션과 HD현대 등 우리 방산 기업의 사업장을 방문했습니다.
다만 강 실장은 "많은 분들께서 이번 사업 결과를 기대해주시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결코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녹록지 않은 상황이지만, 정부와 기업이 원팀으로 합심하여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면담 말미에는 '팀코리아'의 최종 제안서 작성과 프레젠테이션 시 유의해야 할 실질적인 조언들도 나눴다"며 "오늘 확인한 힌트들을 바탕으로 남은 절차를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3억 빚내서 SK하닉 5억 몰빵…30대 공무원 결말은
- 2."돈 좀 쓰고 왔어"…성과급 1억 SK하이닉스직원 글에 '반전'
- 3.'겨울온다' 재뿌리더니…"21만전자·110만닉스 간다" 전환
- 4.[단독] '현대차 로봇 파장'에 정부 등판…이달 경사노위서 국가적 논의 시작
- 5."月 한번 벌벌 떨어요"…서울서 숨만 쉬어도 '월 64만원'
- 6.쿠팡 없이 못 살 줄 알았는데…탈팡족 어디갔나 봤더니
- 7.불황에 기댈 건 로또…20억 당첨돼도 세금 떼면 14억?
- 8."3억7천을 어디서…거리 나앉을 판"…젊은아빠 국가 상대로 소송
- 9.속절없는 추락, 6만달러도 위태…비트코인 어쩌나 [글로벌 뉴스픽]
- 10."연금 나올때까지 일해야"…어르신 10명 중 7명 '근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