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잡코리아, 홈페이지 전면 개편…대화형 채용 AI 에이전트 소개

SBS Biz 이정민
입력2026.02.05 18:07
수정2026.02.05 18:26

[5일 개편된 잡코리아 기업 홈페이지. (자료=잡코리아)]

잡코리아가 기업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잡코리아는 지난달 29일 창립 30주년 컨퍼런스를 열고 새로운 사명 '웍스피어(Worxphere)'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전면 개편된 홈페이지엔 채용 혁신을 통해 '더 좋은 경험으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겠다'는 회사의 비전, 그리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일을 재정의하고 경험을 재설계한다'라는 미션이 소개됐습니다.
 
새 홈페이지에선 웍스피어의 주요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하고 잡코리아(정규직), 알바몬(비정규직), 잡플래닛(기업 정보·평판), 나인하이어(ATS), 클릭(외국인 채용) 등 기존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30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자체 AI 기술을 바탕으로, 개인과 기업의 맥락을 이해하고 다음 선택을 제안하는 '컨텍스트 링크' 개념을 적용한 차세대 AI 에이전트 서비스에 대한 정보도 만나볼 수 있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인사 담당자를 위한 추론 기반 대화형 인재 탐색 솔루션 '탤런트 에이전트(TA)'와 정규직·비정규직을 아우르는 기업용 통합 채용 환경 '하이어링 센터'의 경우 정식 론칭 앞서 사전 신청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구직자를 위한 공고 탐색 서비스 '커리어 에이전트(CA)' 기능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 잡코리아 입사 혹은 이직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위한 정보도 한 데 모였습니다. '기술' 탭에서 사내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기술블로그를 만나볼 수 있고, '채용' 탭에선 현재 진행 중인 웍스피어 채용공고와 인재상, 복리후생, 조직문화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가 마련됐습니다.

올리비아 리 잡코리아 디자인센터장은 "웍스피어 생태계 전반을 하나의 이야기로 묶어 브랜드 메시지를 진정성 있게 전하고, 브랜드 경험의 연장선에서 기술과 서비스의 직관적 이해를 돕는 공간으로 조성했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정민다른기사
잡코리아, 홈페이지 전면 개편…대화형 채용 AI 에이전트 소개
연금특위 "개혁 우선순위부터 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