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메트라이프, 7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SBS Biz 최윤하
입력2026.02.03 09:57
수정2026.02.03 09:58

[메트라이프 포춘 선정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지정 (사진=메트라이프 제공)]

글로벌 금융그룹 메트라이프가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이 선정한 2026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생명·건강보험 부문 1위에 지정됐습니다.



메트라이프의 한국 법인 메트라이프생명은 오늘(3일) 7년 연속 해당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밝혔습니다.

포춘은 글로벌 컨설팅사 콘페리와 함께 매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순위를 발표합니다. 각 산업 분야의 최고 경영진, 이사회 구성원 및 금융업계 전문가들이 혁신성, 장기적 투자 가치, 재무 건전성, 인재 유치 및 유지 역량 등 9개 항목을 기준으로 기업을 평가합니다.

미셸 할라프 메트라이프 회장은 “이번 수상은 약 160년간 이어져 온 메트라이프 임직원들의 전문성과 헌신, 그리고 전 세계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온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메트라이프는 앞서 포춘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직장(25 Best Workplaces)’ 명단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으며, 지난해에는 10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전 세계 33개 지역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Great Place to Work)’ 인증을 획득해 포용적인 기업 문화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최윤하다른기사
JP모건, 코스피 목표치 7500까지 상향…"삼전·하이닉스 실적 개선"
DB손보, 'PROMISE Series' 뮤비 조회수 300만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