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NOL, 지난해 항공 예약건수 1년새 33% 증가

SBS Biz 신채연
입력2026.02.03 09:17
수정2026.02.03 09:18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지난해 항공 예약 서비스 분야에서 기록적인 성장을 달성했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2025년 NOL 항공 예약건수와 송출객 수는 전년 대비 각각 33%, 16% 증가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이탈리아(178%), ▲스페인(149%) 등 장거리 유럽 노선과 프리미엄 휴양지인 ▲괌(166%) 등에서 높은 예약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놀유니버스는 "이는 NOL이 제공하는 가격 경쟁력과 사용자 맞춤형 혜택이 까다로운 해외 여행객들의 선택을 이끌어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전했습니다.

NOL은 지난해 국내 여행 기업 최초로 국제선 항공권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해 예약 과정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서로 다른 항공사를 조합해 예약할 수 있는 ‘믹스항공권’과 여행자보험 통합 구매 기능을 통해 항공 예약 과정의 유연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지난해의 기록적인 성장은 NOL이 추구해온 기술 혁신과 고객 중심 서비스가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올해에도 고도화된 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항공권 예약부터 현지 경험까지 여행의 전 과정을 혁신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채연다른기사
물가 안정? 체감 안된다…먹거리 물가 고공행진
NOL, 지난해 항공 예약건수 1년새 33%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