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부자들의 투자노트] 삭소뱅크 "최근 금 랠리, 지속 불가능한 수준이었다"

SBS Biz 고유미
입력2026.02.03 06:45
수정2026.02.03 07:45

■ 모닝벨 '부자들의 투자노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고공행진을 펼치던 금값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월가에서는 지금이 저가 매수 기회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변동성을 지적하며, 아직은 때가 아니라는 주장도 적지 않은데요. 

덴마크 투자은행 삭소뱅크의 원자재 전략 책임자도 당분간은 금값이 등락을 반복할 것이라며, 아직은 매수 타이밍이라고 보기 어렵다고 일축했습니다. 

하지만 각국 중앙은행들의 금 매입이 계속될 것이라며, 결국에는 다시 상승 가도를 달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당분간 금의 움직임을 주의 깊게 살피면서 적절할 매수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레 한센 / 삭소뱅크 원자재 전략 책임자 : 돌이켜 보니 이번 랠리가 포물선형을 띠기 시작했고 지속 불가능했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지난주부터 시장에 금이 가기 시작했죠 유동성은 사라졌고, 변동성은 폭발했습니다. 이는 결국에는 무언가가 일어날 것이라는 확실한 신호였습니다. 케빈 워시가 촉발 요인이기는 했지만, 그 외에는 사실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다만 가격이 펀더멘털을 더 잘 반영하는 수준까지 내려갈 필요는 있습니다. 그러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금이 계속 주시해야 할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앙은행들이 금 매입을 멈추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더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는 점을 반길 것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고유미다른기사
골드만삭스 "ETF 산업, 30조달러 규모 달성할 것"
골드만삭스 "AI 적용 및 도입이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