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BBQ, 뿜치킹 모델로 '흑백2 아기맹수' 김시현 셰프 발탁

SBS Biz 신채연
입력2026.02.02 11:12
수정2026.02.02 11:14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시즈닝 치킨 ‘뿜치킹’의 브랜드 모델로 김시현 셰프를 발탁했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김시현 셰프는 최근 방영된 흑백요리사 시즌2에 ‘아기 맹수’라는 별명으로 출연했습니다. 귀엽고 순한 인상과 달리 요리 앞에서는 강한 승부욕과 카리스마를 드러내며 반전 실력을 갖춘 셰프로 시청자들에게 각인됐다고 BBQ는 전했습니다.

BBQ는 이러한 김시현 셰프의 이미지가 뿜치킹의 메뉴 콘셉트와 자연스럽게 맞닿아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뿜치킹은 고다·체다·블루·파마산 등 네 가지 치즈를 조합한 시즈닝에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을 더해 완성한 메뉴로, 겉으로는 달콤해 보이지만 고소함과 감칠맛이 균형을 이루는 것이 특징입니다.

BBQ는 김시현 셰프와의 조합을 통해 뿜치킹의 인지도를 한층 끌어올리는 동시에, 메뉴의 맛과 콘셉트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BBQ는 김시현 셰프와 함께한 광고와 비하인드 콘텐츠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BBQ 관계자는 “뿜치킹은 출시 이후 빠르게 누적 판매 100만 마리를 넘어서는 등 고객들의 선택을 받은 메뉴”라며 “이번 모델 발탁은 그 성과를 바탕으로 메뉴의 개성과 스토리를 더욱 분명하게 전달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김시현 셰프와 뿜치킹의 서사를 중심으로 소비자와 더 많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채연다른기사
1월 수출 역대급 호조…美 관세 협의는 '빈손'
BBQ, 뿜치킹 모델로 '흑백2 아기맹수' 김시현 셰프 발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