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하우머니] 2주 전 현대차 목표가 35만원에서 60만원으로 71% 상향…근거는?

SBS Biz
입력2026.01.30 07:47
수정2026.01.30 09:56

■ 머니쇼 '하우머니' - 이재일 유진투자증권 전략산업분석 팀장


Q. 우선 지난 1월 13일 현대차 목표주가를 35만 원에서 60만 원으로 71% 상향하면서 시장에 화제를 모으셨는데요. 구체적인 근거는 무엇입니까? 환율 변동 리스크는 상향 근거에 어떻게 포함됐습니까?



Q. 현대차, 주가 흐름 분석해 주시죠.

Q. 현대차의 경쟁사 대비 밸류에이션 메리트는 어떻게 평가하고 있습니까? 또, 아틀라스의 경쟁력은 어떻게 보십니까?

Q. 실적이 안 좋을 것이라고는 일찌감치 말씀하셨었는데 어제(29일) 나온 거 보니 관세 영향이 컸습니다. 실적 분석해 주시죠.  더 큰 변수는 '노조'도 있는데요.

Q. 미국에서 에어백 문제로 SUV 팰리세이드 56만 8천576대를 리콜한다는 보도가 나왔는데요?



Q. 현대모비스 실적 및 밸류에이션 전망을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Q. 현대오토에버의 성장 동력과 리스크를 정리해 주신다면?

Q. 테슬라, 실적 실망에 간밤 뉴욕 정규장서 3.5% 급락했는데요. 테슬라 실적, 어떻게 보셨습니까? 

Q. FSD가 우리 도로에서 활보하는 것은 기술과 법의 기묘한 결합입니다. 한·미 FTA 규정에 따라 미국 안전 기준을 충족한 차량은 제작사당 연간 5만 대까지 국내 인증을 따로 받지 않고 상륙할 수 있는데 테슬라는 이를 활용해 별도의 국내 인증 없이 미국식 자동 운행 로직을 그대로 차에 심었습니다. 시사점, 짚어주시죠.

Q. 중국 자동차 시장은 어떻습니까?  지난해 중국의 전체 자동차 수출량도 전년 대비 20% 급증한 574만 대를 기록했습니다. 수출 물량 10대 중 6대가 전기차일 만큼, 이제 막 전동화가 시작된 신흥 시장의 주도권을 선점하겠다는 의도가 뚜렷한데요.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