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생리대 언급에…"99원에 팔겠다" 쿠팡 승부수
쿠팡이 자체 브랜드(PB) 생리대를 개당 99원에 판매합니다.
쿠팡 PB 자회사 씨피엘비(CPLB)는 생리대 전문 PB 브랜드 루나미 중대형 생리대 가격을 크게 낮춰 동결하기로 했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개당 가격은 중형 99원, 대형 105원으로 다음달 1일부터 인하된 가격이 적용됩니다.
주요 제조사 브랜드의 중대형 사이즈 생리대가 통상 개당 200원에서 300원이고 다른 유통사 PB 생리대 제품도 약 120원 수준입니다.
루나미 생리대는 100% 국내 생산되는 중소 제조사 상품으로 판매가 인하로 발생하는 손실은 전액 쿠팡이 부담할 예정입니다.
쿠팡은 생리대 가격 인하를 통해 가성비 높은 상품을 확대해 고객 부담을 낮추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말 대규모 개인정보유출 사태로 10여개 기관으로부터 조사·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PB 생리대 가격 인하는 적극적으로 정부의 정책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이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풀이됩니다.
앞서 이재명 대통령은 "해외 생리대보다 우리나라 생리대가 40% 가까이 비싼 것 같다"며 "싼 것도 만들어 팔아야 가난한 사람도 쓸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습니다.
이후 제조사 등 생활용품 업계가 반값 생리대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는 보도의 링크를 자신의 엑스(X) 계정에 남기며 "제대로 자리 잡으면 좋겠는데요"라고 하기도 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세금폭탄 맞느니…SK하이닉스 80% "연금에 넣어달라"
- 2.넥슨, 보상안에도 결국 "공정위로"…'확률조작' 악몽 재연되나
- 3.[단독] 삼성 HBM4, 3월 GTC ‘루빈’ 발표에 공식 데뷔 전망
- 4."너무 오래 조정 없었다"…글로벌 증시 '경고음'
- 5.[단독] "주식보상 지급하라"…한화오션 노조 2600명 대규모 소송
- 6.[단독] SK하이닉스 '성과급 시간'이 온다…30일 150%·5일은 억대
- 7."트럼프의 조급증"…"美대법 판결, 중간선거 전 못박기"
- 8.SK하이닉스 대만 TSMC도 제쳤다…"돈 가장 잘 버는 회사"
- 9."올려도 사실 거잖아요"…까르띠에 묻지마 가격인상
- 10.현대차그룹, '아틀라스' 양산 돌입…원가 경쟁력 확보 사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