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클레무브, 차세대 ADAS 컨트롤러에 에이펙스.AI 적용
SBS Biz 김날해
입력2026.01.28 16:40
수정2026.01.28 16:47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는 HL클레무브의 차세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컨트롤러 개발을 위한 미들웨어 소프트웨어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업은 HL클레무브가 최근 수주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와 주차 보조 애플리케이션용 양산 프로그램을 지원한 것으로 양사의 협력 범위는 향후 수년간 단계적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Apex.AI는 안전 인증을 획득한 미들웨어 플랫폼을 제공하고 통합·배포를 지원합니다. 회사는 HL클레무브와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컨트롤러의 안정적인 소프트웨어 기반 구축에도 기여할 계획입니다.
김두겸 HL클레무브 연구개발(R&D) 플랫폼 센터장은 "Apex.AI의 플랫폼은 우리의 차세대 ADAS 아키텍처와 방향성이 잘 맞고, 향후 다양한 차량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확장 적용하려는 계획과도 부합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얀 베커 Apex.AI CEO는 "이번 협력은 안전 인증을 획득한 양산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실제 ADAS 프로그램에 적용하겠다는 양사의 공통된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장기적인 확장성과 안전성, 성능을 고려해 설계된 미들웨어로 HL클레무브의 차세대 컨트롤러와 시스템을 지원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세금폭탄 맞느니…SK하이닉스 80% "연금에 넣어달라"
- 2.넥슨, 보상안에도 결국 "공정위로"…'확률조작' 악몽 재연되나
- 3.[단독] 삼성 HBM4, 3월 GTC ‘루빈’ 발표에 공식 데뷔 전망
- 4."너무 오래 조정 없었다"…글로벌 증시 '경고음'
- 5.[단독] "주식보상 지급하라"…한화오션 노조 2600명 대규모 소송
- 6.[단독] SK하이닉스 '성과급 시간'이 온다…30일 150%·5일은 억대
- 7."트럼프의 조급증"…"美대법 판결, 중간선거 전 못박기"
- 8.현대차그룹, '아틀라스' 양산 돌입…원가 경쟁력 확보 사활
- 9."올려도 사실 거잖아요"…까르띠에 묻지마 가격인상
- 10.27억이었는데 387억 됐다…욕먹던 황금박쥐 대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