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KB국민은행 "GS 통장 쓰면 상품권 준다"…유통사와 협업 강화

SBS Biz 류선우
입력2026.01.23 17:53
수정2026.01.24 09:00

[사진=KB국민은행 홈페이지 갈무리]

KB국민은행이 'GS Pay' 계좌간편결제 실적에 따라 혜택을 주는 GS리테일 제휴 전용 입출금통장 'KB GS Pay통장'을 출시했습니다.

오늘(24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해당 통장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선착순 20만좌만 판매합니다. 

이 통장으로 GS리테일 플랫폼 '우리동네GS' 앱에서 GS Pay 계좌간편결제(GS25 현장결제)를 이용해 KB GS Pay통장으로 5천원 이상 결제할 경우, 결제 1건당 스탬프 1회가 적립됩니다.

월 최대 스탬프 적립 횟수는 6회로입니다. 

스탬프 적립 횟수가 2, 4, 6회에 도달한 각 시점에 랜덤경품 이벤트 응모권이 생기는데, 각 응모권별 랜덤경품 이벤트에 응모해 GS25 상품 교환권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랜덤경품 이벤트 응모권은 월 최대 3매 발생하며, 응모 결과에 따른 GS25 상품 교환권도 월 최대 3매까지 수령할 수 있습니다.

통장의 기본 금리는 연 0.1%지만 은행 거래 실적 등 조건을 충족하면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는 최고 연 1.9%p입니다. 적용 한도는 300만원입니다.

KB GS Pay 통장으로 KB국민은행을 처음 이용하는 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연 8% 포인트 추가 이벤트 금리도 제공합니다.

이는 금융 서비스와 비금융 플랫폼을 통합해 제공하는 '임베디드 금융' 서비스 강화의 일환입니다.

최근 은행권에서는 유통사 등과 손잡고 고객 접점을 늘리는 임베디드 금융 서비스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올해 3분기 내로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손잡고 회원 전용 결제 혜택 서비스와 전용 체크카드를 출시합니다.
 
신한은행은 헬스앤뷰티(H&B) 플랫폼 CJ올리브영과 협업해 회원 우대금리 혜택 등을 담은 파킹통장을 조만간 출시할 계획입니다.

NH농협은행은 최근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 간편결제서비스 당근페이와 손잡고 부동산 안심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고, 하나은행도 당근 앱에서 통장과 체크카드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류선우다른기사
KB국민은행 "GS 통장 쓰면 상품권 준다"…유통사와 협업 강화
KB국민은행 "부모급여·아동수당 받으면 배민·올영 상품권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