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바디프랜드, 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 출시

SBS Biz 이정민
입력2026.01.22 09:44
수정2026.01.22 09:45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를 출시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다빈치 AI의 핵심 기능은 사용자 실시간 생체 데이터 측정·분석을 통한 인공지능(AI)의 마사지 프로그램 추천입니다. 사용자는 마사지를 받으며 태블릿 리모콘으로 피로도 지수를 비롯한 생체 지표와 함께 AI가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이유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빈치 AI는 손 마사지부 내 검지손가락을 두는 위치에 설치된 광혈류측정(PPG) 센서로 심박수(HR), 심박변이도(HRV), 산소포화도(SpO₂) 등 주요 생체 지표를 측정할 수 있다고 바디프랜드는 설명했습니다. 측정된 지표를 분석해 사용자의 피로도와 긴장도를 파악하고, AI가 이를 회복시킬 수 있는 최적의 마사지 프로그램을 연결해 제안합니다.

실시간 생체 지표 데이터는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돼 사용자 스스로 자신의 건강상태를 추적·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성별, 나이, 키, 몸무게를 기반으로 한 AI 추천 마사지도 가능합니다.

중요한 개인 신체 데이터가 담긴 만큼 보안을 위해 10.4인치 태블릿에 사용자 얼굴 인식과 PIN 로그인 방식이 도입됐습니다. 로보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해, 움직이는 부위마다 안전 센서가 총 17개 설치돼 안전성도 높아졌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인 에이전시 '이탈디자인'이 설계한 외관은 그대로 계승됐습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다빈치 AI는 온 몸을 움직이며 마사지를 제공하는 헬스케어로봇에, 생체 신호를 분석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기능까지 더해졌다"며 "지속적인 피로와 긴장 상태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생체 데이터를 관리하고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회복을 돕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정민다른기사
바디프랜드, 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 출시
HK이노엔 "GLP-1 비만치료제 국내 임상 3상 대상자 모집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