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다 흑백요리사 일색'…삼각깁밥도 콜라보
SBS Biz 정대한
입력2026.01.20 10:19
수정2026.01.20 11:59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시즌2'에서 높은 순위권까지 진입한 윤나라(술 빚는 윤주모) 셰프와 다음 달 3일부터 삼각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등 다양한 종류의 푸드간편식을 선보인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세븐일레븐이 윤주모 윤나라 셰프와 함께 선보이는 푸드 간편식은 ‘윤주모촉촉갈비무생채삼각김밥’, ‘윤주모촉촉갈비맛토스트’, ‘윤주모매콤갈비맛쌈버거’ 등 총 3종입니다.
이번 콜라보 간편식에는 윤나라 셰프의 활약이 돋보인 톱7 진출전에서 1등의 영예를 거머 쥔 ‘박포갈비와 무생채 쌈’ 메뉴에 들어간 ‘갈비’, ‘무생채’, ‘쌈장’ 3가지 요소를 모두 넣었습니다.
윤주모촉촉갈비무생채삼각김밥은 달짝지근한 갈비에 경연 심사위원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윤주모표 무생채가 곁들여졌습니다.
윤주모촉촉갈비맛토스트는 윤주모의 비법 레시피가 적용된 달달한 돼지갈비에 아삭한 양배추 샐러드가 토핑된 샌드위치입니다.
윤주모매콤갈비맛쌈버거는 현재 SNS에서 바이럴되고 있는 윤주모 쌈장 레시피를 갈비맛 버거에 적용한 상품으로, 매콤한 청양고추와 로메인까지 들어 있습니다.
'술 빚는 윤주모' 윤나라 셰프는 윤주당에서 직접 빚은 술과 한식 안주들을 선보이는 ‘주모의 한상’ 테이스팅 코스로 전통주 애호가층 및 해방촌 외국인 손님들에게 ‘윤주모’로 불리며 한국 전통주와 한식의 매력을 알려왔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윤주모가 특히 전통주에 관심과 조예가 깊고 경연 프로그램에서도 직접 술을 빚으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만큼 향후 윤주모와 손잡고 주류 영역으로도 카테고리를 확장해나갈 예정입니다.
한편, 최근 흑백요리사가 화제성을 띠며 스타셰프들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세븐일레븐은 앞서 지난 15일 경연 톱3 진출자이자 중식대가인 후덕죽 셰프와의 콜라보를 발표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1일부터 후덕죽 셰프 간편식 3종을 선보입니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편의점이 시간적, 물리적 접근성이 높은 채널인 만큼 스타셰프들의 거리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분들이 일상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하이엔드 미식 경험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셰프님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SK하닉 성과급 1.4억 소식에…고3 수험생들 '이 과' 선택했다
- 2.[단독] 108억→18억 '뚝'…한화오션, 공정위 과징금 대폭 감액 확정
- 3.베이커리 카페가 절세 수단…10년 버티면 상속세 0원?
- 4.주담대 변동금리 더 오른다…무너지는 영끌족
- 5.월 500만원 벌어도 국민연금 안 깎는다…"일하면 손해" 끝?
- 6.'비명 지를 힘도 없다' 속타는 영끌족…주담대 금리 또 오른다
- 7."주가도 날고 주머니도 두둑하고"…삼성전자 반도체 신났네
- 8."월 50만·3년 넣으면 2200만원 통장"…34세 넘어도 기회준다
- 9.SK하이닉스 역대급 성과급...평균 1.4억씩 받는다
- 10.'이러니 중소기업 기피'…대기업 20년차 김부장 연봉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