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산협, 조각투자 장외거래소 인가 촉구…"골든타임 놓쳐서 안 돼"
SBS Biz 이민후
입력2026.01.15 10:11
수정2026.01.15 10:13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조각투자 장외거래소 인가'의 조속한 결정을 촉구한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어제(14일) 열린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조각투자 장외거래소 인가가 한차례 미뤄진 탓입니다.
핀산협은 "조각투자 유통시장 인가가 대한민국 미래 디지털 금융 생태계 발전의 핵심 기반"이라며 "최근 논란에 의한 시장 개설 지연으로 차세대 금융 전환의 골든타임을 놓쳐선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조각투자'라는 개념이 인식되기 시작한 2016년부터 수많은 조각투자 기업이 혁신적인 기초자산을 금융상품화하며 다양한 산업에 새로운 자금 조달 채널을 마련했습니다.
제도적 한계로 인해 유동성 공급 및 시장활성화라는 과제가 남아있었고, 때문에 조각투자 제도권 편입은 그간 업계의 갈증을 해소해줄 중대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핀산협 측은 설명했습니다.
핀산협은 이번 인가 결정 보류로 조각투자 업계 전체가 고사 위기에 빠질 것을 염려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핀산협 산하 토큰증권협의회는 "안정적인 유통 시장을 빨리 확보하고 공정한 절차에 따라 빠른 시장 개설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야 할 때"라며 장외 거래소 인가에 대한 조속한 논의 재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거봐 한국인들 계속 쓴다 했지?'…'이 앱' 설치 연중최대
- 2.국민연금 80% 대신 내준다고?…이 제도 아시나요?
- 3.성과급에 부글부글…삼성전자 넉달만에 노조원 9배 폭증
- 4.서울 탈출했는데 '망연자실'…경기도 '국평'도 부담되네
- 5.5만원대 화장품 5000원에 풀자 '품귀 현상'…'여기' 또 난리
- 6.[비즈 나우] 美, AI전력난에 원전 확대…제조역량 갖춘 韓 손짓
- 7.건강보험료 월 460만원 뗀다…도대체 월 얼마나 벌길래
- 8.엔비디아-일라이릴리, 10억 달러 들여 공동 연구소 설립
- 9.수영장·헬스비 공제도 받으세요…연말정산 챙길 것들
- 10."벌어도 갚아도 빚만 는다"…1인당 빚 1억 육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