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두쫀쿠 열풍에 '두바이 수건 케이크' 등 신상품 출시
SBS Biz 정대한
입력2026.01.14 10:15
수정2026.01.14 10:35
[사진=CU]
편의점 CU는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 열풍에 힘입어 '두바이 미니 수건 케이크' 등 관련 신상품을 추가로 선보인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CU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출시한 ‘두바이 쫀득 찹쌀떡’은 출시 이후 이달 12일까지 약 180만 개가 판매되며 '품절 대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함께 선보인 ‘두바이 초코 브라우니’와 ‘두바이 쫀득 마카롱’도 흥행에 가세한 가운데, CU에서 두바이 상품이 최초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두바이 콘셉트 상품의 누적 판매량은 830만 개에 이른다고 CU 측은 밝혔습니다.
CU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두바이 디저트 신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열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CU는 오늘(14일)부터 전국 점포에서 '두바이 미니 수건 케이크'를 4900원에 판매합니다.
해당 상품은 지난달 18일 출시 직후 초도 물량 4만 개가 빠르게 소진됐고, 이달 5~10일 예약 구매 물량 2만1000개 역시 전량 판매됐다고 CU 측은 설명했습니다.
두바이 미니 수건 케이크는 피스타치오 카다이프를 35g 담아 CU의 두바이 디저트 시리즈 중 카다이프 함량이 가장 높습니다.
단단한 초콜릿 코팅에 촉촉한 크레이프와 바삭한 카다이프가 어우러진 3단 식감을 구현했으며, 지난해 수건 케이크 열풍을 두바이 디저트 트렌드와 결합해 재해석했습니다.
이와 함께 '한입 두바이 쫀득 찰떡(3900원)', '두바이 쫀득 초코(3200원)' 등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두바이 디저트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입니다.
한편, CU는 두바이 콘셉트 상품 누적 판매 1천만 개 돌파를 앞두고 ‘두바이 맛 봤으면, 진짜 두바이로!’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다음달 18일까지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두바이 콘셉트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두바이 항공권을 증정합니다.
이벤트 대상 상품은 ▲두바이 쫀득 찹쌀떡 ▲두바이 쫀득 마카롱 ▲두바이식 초코쿠키 ▲두바이 초코 브라우니 ▲두바이 미니 수건 케이크 ▲두바이 쫀득 초코 등 6종입니다.
해당 상품 구매 시 포켓CU QR로 적립하거나 결제하면 상품 1개 당 1번의 응모 기회가 주어지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직접 왕복 항공권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두바이 항공권(1인 2매)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2월 27일 발표할 예정입니다.
권유진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편의점만의 아이디어를 더해 만든 두바이 디저트 상품들이 출시 직후부터 품절과 재입고를 반복할 만큼 고객 반응이 뜨거워 추가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편의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 디저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거봐 한국인들 계속 쓴다 했지?'…'이 앱' 설치 연중최대
- 2."예비부부 시름 깊어지겠네"…명품 빼짱 가격 줄인상
- 3.국민연금 80% 대신 내준다고?…이 제도 아시나요?
- 4.日 여행 가야하나?…1박에 최대 10만원 숙박세?
- 5.서울 탈출했는데 '망연자실'…경기도 '국평'도 부담되네
- 6.5만원대 화장품 5000원에 풀자 '품귀 현상'…'여기' 또 난리
- 7.[비즈 나우] 美, AI전력난에 원전 확대…제조역량 갖춘 韓 손짓
- 8.자녀 결혼에 1억3천만원?…은퇴 앞둔 김부장 노후 '무방비'
- 9.건강보험료 월 460만원 뗀다…도대체 월 얼마나 벌길래
- 10.엔비디아-일라이릴리, 10억 달러 들여 공동 연구소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