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기업이슈] 한국전력, 美원전시장 진출 전망에 52주 신고가

SBS Biz
입력2026.01.14 07:48
수정2026.01.14 08:25

■ 머니쇼 '기업이슈' - 도지은

어제장에서 이슈가 있었던 업종 살펴보는 기업이슈 시간입니다.



◇ 미국 원전시장 진출 기대감 한국전력 52주 신고가 경신

한국전력이 미국 원전 시장 진출 기대감에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원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는 증권가 전망이 나왔기 때문인데요.

전문가들은 "한미 원자력 협정 타결 시 미국 원전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이 있다"며 "우라늄 농축 사업, 원자력 잠수함 건조 등 현안 역시 적극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라고 짚었습니다.



NH투자증권은 한국전력 목표주가를 기존 6만 원에서 7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기도 했습니다.

◇ JP모건 콘퍼런스 기대감에 삼성바이오로직스 200만원 눈앞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행사인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메인 트랙 발표를 앞두고 강세 보였습니다.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막한 가운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공식 발표에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기대감이 커진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증권가는 이번 행사를 바이오 업종 투자심리를 자극하는 계기로 보고 있습니다.

단기 성과보다는 글로벌 빅파마의 신약개발 방향과 전략을 확인하는 것이 핵심이며, 실질적 기술력과 트렌드에 부합하는 기업 선별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 "땡큐! 아틀라스" 현대차 사상 첫 주가 40만원 돌파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공개 이후 연일 급등 중인 현대차 주가가 사상 처음으로 40만 원을 돌파했습니다.

그룹주 3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는 시가총액 역시 250조 원을 넘어섰습니다.

글로벌 피지컬 AI 시대 개막을 앞두고 로보틱스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아틀라스는 자연스러운 보행 능력과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AI 로보틱스 비전을 잘 구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악재 터널' 지났나 2차 전지주 강세

미국의 전기차 보조금 재개 등 정책 기대감과 탄산리튬 가격이 강세를 보인 영향으로 2차전지 관련 업종이 강세 보였습니다.

여기에 중국 재정부가 최근 배터리 제품에 대한 부가세 환급률을 9%에서 6%로 단계적으로 낮춘 후 내년 전면 폐지하겠다고 밝힌 점도 국내 2차전지 업종에 수혜로 작용했다는 분석입니다.

배터리 완성 업체, 2차 전지 소재부터 원자재 관련 종목까지 움직였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