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삼성자산운용, 'KODEX 미국AI반도체TOP3플러스' ETF 출시

SBS Biz 신성우
입력2026.01.13 10:31
수정2026.01.13 10:31


삼성자산운용은 미국 AI 반도체 선두주자 3개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KODEX 미국AI반도체TOP3플러스'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KODEX 미국AI반도체TOP3플러스는 반도체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엔비디아, TSMC, 브로드컴에 약 62% 비중으로 압축 투자합니다.

엔비디아는 AI 연산용 고성능 GPU 칩을 넘어 AI 플랫폼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TSMC는 초미세공정 수율 관리 노하우와 독자 패키징 신기술을 활용한 파운드리 분야 세계 1위 기업입니다.

브로드컴은 구글에 TPU(텐서처리장치)를 설계·공급하고 있으며 그 외 빅테크 기업이 ASIC을 만들도록 돕는 맞춤형 반도체 특화 기업으로, 구글 TPU 생산 확대를 통한 최대 수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밖에 AI 반도체 밸류체인을 구성하는 AMD, 마벨, 마이크론, 램버스, 샌디스크, 크레도, ARM 등에도 함께 투자합니다.

한동훈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AI 반도체는 발전 속도가 빠른 AI산업의 특성상 기술력 1등 기업이 계속 성장하는 특성이 있어 선두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전략을 가져가는 것이 유리하다"며, "KODEX 미국AI반도체TOP3플러스는 각 분야의 리딩 기업에 선별 투자해 AI 반도체 산업 전체의 성장성에 고루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성우다른기사
현대차, 사상 처음으로 40만원 돌파…10% 넘게 급등
임종룡 2.0…우리투자증권, '큰손' 잡고 덩치 키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