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노동부 산하기관 내일 업무보고…유튜브 생중계

SBS Biz 서주연
입력2026.01.11 17:30
수정2026.01.11 17:33


고용노동부는 내일(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근로복지공단 등 12개 산하 공공기관이 업무보고를 한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이날 업무보고를 하는 공공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고용정보원, 한국폴리텍,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노사발전재단, 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잡월드, 한국고용노동교육원입니다.

오전에는 산업 대전환을 주제로 인력 양성과 일자리 지원 분야 공공기관들이, 오후에는 노동시장 격차 해소를 주제로 노동안전과 복지·교육 분야 공공기관들이 보고합니다.

모든 산하기관의 업무보고는 노동부 유튜브(youtube.com/@moelkorea·youtube.com/@ministerhoon)를 통해 생중계됩니다.

이번 업무보고는 민생 접점에 있는 산하기관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주권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책임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앞서 이재명 대통령은 각 부처 장관이 소관하는 기관들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을 것을 지시한 바 있습니다.

노동부는 13일에는 경제사회노동위원회와 중앙노동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정책 간담회를 합니다.

23일에는 전국 48개 지방고용노동관서장과 정책 워크숍을 열어 산업재해 예방, 임금체불 감축 등 현안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서주연다른기사
월요일 출근길 '빙판' 조심…눈 쌓인 상태서 밤사이 한파
하청직원 폭행 등 '갑질'…직장인 87% "원청 규율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