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간편하게 연말정산 서류 발급…정부24 전용 창구 개설

SBS Biz 서주연
입력2026.01.11 14:27
수정2026.01.11 14:31

[행정안전부 제공=연합뉴스]

정부가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정부24 누리집에 ‘연말정산용 제증명 발급서비스’ 전용 창구를 개설한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해당 전용 창구를 통해 국민 누구나 주민등록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장애인증명서, 대학교 재학증명서 등 5종의 증명서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연말정산 기간 접속자가 일시에 몰릴 가능성에 대비해 전용 창구를 운영하고, 접속 폭주 시 순번 대기 표시 기능을 적용하는 등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연말정산 전용 창구는 회원가입 없이 공동·금융인증서, 간편인증, 모바일 신분증 등 다양한 인증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로그인 화면을 개편하고, 모바일 신분증에 삼성월렛 등 민간 앱 6종을 추가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행안부는 정부24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전용 창구 이용 방법과 자주 묻는 말 안내를 제공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입니다.

행안부는 “정부24를 통한 제증명서 발급은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며 “민원 발급 대행 수수료를 받는 민간 사이트도 있는 만큼 발급 시 반드시 정부24 누리집인지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서주연다른기사
월요일 출근길 '빙판' 조심…눈 쌓인 상태서 밤사이 한파
하청직원 폭행 등 '갑질'…직장인 87% "원청 규율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