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정규 SK스퀘어 사장 "투자 전 과정 AI 도입"
SBS Biz 조슬기
입력2026.01.09 11:45
수정2026.01.09 11:49
김정규 SK스퀘어 사장이 투자 전 과정에 인공지능(AI) 에이전트를 도입하고 포트폴리오 회사 전반에 AI 활용을 확대하는 등 전사적 AI 전환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사장은 9일 신년사를 통해 "AI는 성장의 불씨"라며 "AI 경쟁에서 도태되는 기업은 생존 자체를 걱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불확실성의 시대에 AI는 차이를 만드는 열쇠"라며 "전례 없는 변화의 속도에 기민하게 대응할 것을 구성원들에게 주문했습니다.
특히, 김 사장은 "AI 진화의 병목을 해소할 수 있는 영역, 반도체 밸류체인 영역 등에서 의미 있는 투자 기회를 모색하겠다"며 "속도감 있는 리밸런싱과 동시에 포트폴리오의 본원적 경쟁력 확보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SK스퀘어는 글로벌 투자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조직개편도 단행해 'CIO/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조직을 '전략투자센터'로 변경했습니다.
아울러 신규 투자 및 포트폴리오 가치 제고를 위해 최재원 수석부회장을 최근 영입했습니다.
SK스퀘어는 지난해 11월 새로운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해 순자산가치(NAV) 할인율을 2028년까지 30%로 낮추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용인 삼성 반도체 산단에 '문화재 변수'…시굴조사 착수
- 2.[단독] 속도 내던 용인 삼성 반도체 산단에 '문화재 변수'…시굴조사 착수
- 3.월급 빼고 다 오르네…국민연금 얼마 더 받을까?
- 4.월 468만원 벌어도 기초연금 꼬박꼬박 탄다
- 5.'샤넬백'보다 싼 아파트, 단지 전체가 강남 1채보다 저렴
- 6.月 796만원 벌고도 기초연금 꼬박꼬박 탄다…"이런 부부 부럽네"
- 7."3억 날리고 떠납니다"…동전주 전락한 인버스 투자자 눈물
- 8.고물가 덕에 국민연금도 더 받는다…얼마나 받길래?
- 9.'어르신 치매 치료하다 큰일 나겠네'…5년 뒤 진료비 '비상'
- 10.머스크, 韓 인구절벽 또 경고…"북한, 걸어서 넘어오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