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한투증권, 손익차등형 글로벌AI혁신산업 펀드 판매

SBS Biz 윤지혜
입력2026.01.08 17:17
수정2026.01.08 17:27

[한국투자 펀드 (한국투자증권 제공_연합뉴스)]


한국투자증권은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투자 글로벌AI혁신산업 펀드'를 단독 판매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한국투자 글로벌AI혁신산업 펀드는 글로벌 혁신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외 주식을 선별해 집중 투자합니다.

AI 반도체, 에너지 인프라, 디지털금융, 컨슈머 플랫폼, 바이오테크, AI 로보틱스, 우주항공 등 7개 하위 사모펀드에 재간접 투자하는 공모형 펀드로,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펀드 운용을 맡습니다.

​이 펀드는 고객을 선순위로, 한국투자금융지주를 비롯한 계열사를 후순위로 하는 손익차등형 펀드입니다.

각 하위 펀드에서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15%까지는 회사가 손실을 먼저 반영합니다.

반대로 하위 펀드에서 이익이 발생하면 수익률 10%까지는 고객과 회사가 수익을 85:15 비율로, 수익률 10% 초과 이익부터는 55대 45 비율로 나눠 갖습니다.

운용 기간은 3년이지만, 만기 전 수익률이 15%에 도달하면 조기상환 합니다.

설정 후 1년 내 상환조건에 도달한 경우 최소 보유기간 1년이 지난 시점 이후 조기상환 됩니다.

​양원택 한투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AI산업을 비롯한 성장주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여전한 상황에서 손익차등형 구조의 상품을 통해 고객의 투자안전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고객 투자수익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윤지혜다른기사
300조 몰린 ETF 전략은?…'대·반·전'
한투증권, 손익차등형 글로벌AI혁신산업 펀드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