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초부유층 자산승계 투자 바이블 '헤리티지솔루션' 발간
SBS Biz 윤지혜
입력2026.01.08 17:15
수정2026.01.08 17:20
[삼성증권 헤리티지솔루션 2026 (삼성증권 제공=연합뉴스)]
삼성증권은 초부유층의 자산승계를 위한 투자 바이블 '헤리티지솔루션 2026'을 2000권 한정판으로 발간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해당 책은 삼성증권의 초부유층 고객 중 엄선된 대상에게 담당 프라이빗뱅커(PB)가 직접 전달할 예정입니다.
책자는 최근 독서를 힙한 문화로 향유하는 '텍스트힙(Text+Hip)' 트렌드를 반영해 세련된 북패키지로 제작됐으며, 한정판 넘버링을 부여해 소장가치를 높였습니다.
총 3권이 한 세트로, △금융세무 △상속증여 △부동산 등 자산가들이 가장 고심하는 핵심 주제가 담겼습니다.
'금융세무' 편에서는 고액 금융소득자를 위한 과세 체계와 금융상품을 활용한 절세 방안을 상세히 다룹니다.
특히 주식 투자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사례별 절세전략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실제 투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전 활용도와 콘텐츠 완성도를 한층 높였습니다.
'상속증여' 편은 부동산 및 금융 자산가별 맞춤형 사례를 통해 실제 고민과 해결책을 입체적으로 조명했습니다. 특히 원활한 부의 대물림을 위한 핵심 수단으로 떠오른 '유언대용신탁' 활용법을 수록해 차별화된 승계 전략을 제안합니다.
'부동산' 편은 올해 분양 및 입주 예정 단지 분석과 재건축·재개발 사업 절차를 담았습니다. 여기에 자산가들을 위한 부동산 신탁 활용 방안을 추가해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에서의 자산 방어 전략을 제시합니다.
양완모 삼성증권 채널솔루션실 부사장은 "고객의 자산이 가족과 세대를 이어가는 소중한 유산이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헤리티지솔루션본부'를 신설했다"며 "이번 책자가 고객들의 소중한 자산을 다음 세대까지 안전하게 지키는 든든한 이정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삼성증권은 오는 13일 오후 2시 서울 서초 삼성금융캠퍼스에서 '헤리티지솔루션 2026' 발간 기념 고객세미나를 개최합니다. 고객세미나는 올해 자산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과 부동산시장 대응전략, 증여상속 절세전략 주제로 진행되며, 참석 고객 전원에게 '헤리티지솔루션 2026' 책자가 제공됩니다. 세미나에 참석하려면 담당 PB를 통한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용인 삼성 반도체 산단에 '문화재 변수'…시굴조사 착수
- 2.월급 빼고 다 오르네…국민연금 얼마 더 받을까?
- 3.[단독] 속도 내던 용인 삼성 반도체 산단에 '문화재 변수'…시굴조사 착수
- 4.月 796만원 벌고도 기초연금 꼬박꼬박 탄다…"이런 부부 부럽네"
- 5."3억 날리고 떠납니다"…동전주 전락한 인버스 투자자 눈물
- 6.10인분 구웠는데 노쇼…"구운 고기 다 주세요" 누군가 봤더니
- 7.월 468만원 벌어도 기초연금 꼬박꼬박 탄다
- 8.고물가 덕에 국민연금도 더 받는다…얼마나 받길래?
- 9.'샤넬백'보다 싼 아파트, 단지 전체가 강남 1채보다 저렴
- 10.12살까지 월10만원 아동수당 드립니다…언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