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삼성증권, 초부유층 자산승계 투자 바이블 '헤리티지솔루션' 발간

SBS Biz 윤지혜
입력2026.01.08 17:15
수정2026.01.08 17:20

[삼성증권 헤리티지솔루션 2026 (삼성증권 제공=연합뉴스)]

삼성증권은 초부유층의 자산승계를 위한 투자 바이블 '헤리티지솔루션 2026'을 2000권 한정판으로 발간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해당 책은 삼성증권의 초부유층 고객 중 엄선된 대상에게 담당 프라이빗뱅커(PB)가 직접 전달할 예정입니다.

책자는 최근 독서를 힙한 문화로 향유하는 '텍스트힙(Text+Hip)' 트렌드를 반영해 세련된 북패키지로 제작됐으며, 한정판 넘버링을 부여해 소장가치를 높였습니다.

총 3권이 한 세트로, △금융세무 △상속증여 △부동산 등 자산가들이 가장 고심하는 핵심 주제가 담겼습니다.

​'금융세무' 편에서는 고액 금융소득자를 위한 과세 체계와 금융상품을 활용한 절세 방안을 상세히 다룹니다.



특히 주식 투자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사례별 절세전략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실제 투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전 활용도와 콘텐츠 완성도를 한층 높였습니다.

​'상속증여' 편은 부동산 및 금융 자산가별 맞춤형 사례를 통해 실제 고민과 해결책을 입체적으로 조명했습니다. 특히 원활한 부의 대물림을 위한 핵심 수단으로 떠오른 '유언대용신탁' 활용법을 수록해 차별화된 승계 전략을 제안합니다.
​'부동산' 편은 올해 분양 및 입주 예정 단지 분석과 재건축·재개발 사업 절차를 담았습니다. 여기에 자산가들을 위한 부동산 신탁 활용 방안을 추가해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에서의 자산 방어 전략을 제시합니다.
 
​양완모 삼성증권 채널솔루션실 부사장은 "고객의 자산이 가족과 세대를 이어가는 소중한 유산이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헤리티지솔루션본부'를 신설했다"며 "이번 책자가 고객들의 소중한 자산을 다음 세대까지 안전하게 지키는 든든한 이정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삼성증권은 오는 13일 오후 2시 서울 서초 삼성금융캠퍼스에서 '헤리티지솔루션 2026' 발간 기념 고객세미나를 개최합니다. 고객세미나는 올해 자산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과 부동산시장 대응전략, 증여상속 절세전략 주제로 진행되며, 참석 고객 전원에게 '헤리티지솔루션 2026' 책자가 제공됩니다. 세미나에 참석하려면 담당 PB를 통한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윤지혜다른기사
300조 몰린 ETF 전략은?…'대·반·전'
한투증권, 손익차등형 글로벌AI혁신산업 펀드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