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CES 2026] HL클레무브, 인피니언과 SDV·자율주행 기술 협력

SBS Biz 박연신
입력2026.01.08 10:55
수정2026.01.08 11:00


HL클레무브가 글로벌 반도체 기업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와 미래차 기술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HL클레무브는 현지시간 지난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 인피니언 부스에서 양사 간 협약식을 열고, SDV(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아키텍처 공동 개발과 자율주행 기술 혁신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력의 핵심은 차량 전자 아키텍처 고도화입니다. 양사는 존(Zonal) 제어 기반 SDV 아키텍처를 중심으로 전자제어장치(ECU) 통합, 차량 소프트웨어 운영 효율 향상, 배선 및 하드웨어 축소 기술을 공동 개발합니다. 이를 통해 완성차 설계 유연성과 주행 안전성을 동시에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차량 이더넷 기반 ADAS·카메라 솔루션과 차세대 고해상도 레이더 기술 개발에도 협력합니다. 실시간 데이터 처리 역량을 높이고 자율주행 핵심 센서 기술 상용화를 가속화할 방침입니다.

이윤행 HL클레무브 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SDV 시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자율주행 핵심 기술 혁신 속도를 한층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피터 셰퍼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 부사장은 "양사의 기술 역량을 결합해 보다 안전하고 스마트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박연신다른기사
[CES 2026] 현대차·기아, 로봇 AI 칩 개발 완료…'피지컬 AI' 실현 본격화
인천공항공사, 아시아나항공 T2 이전 최종 점검…14일부터 운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