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KODEX AI반도체 ETF' 순자산 1조2000억원 돌파
SBS Biz 신성우
입력2026.01.08 10:39
수정2026.01.08 10:40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AI반도체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KODEX AI반도체 ETF'가 순자산 1조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KODEX AI반도체는 고대역폭메모리(HBM), 5G(5세대) 이동통신, 자율주행, 사물인터넷(IoT), AI 등 AI반도체 관련 국내 대표 기업들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지난해 5월 순자산 2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약 8개월 만에 5배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인공지능(AI) 기술의 발전과 반도체 산업의 동반 성장이 가속화되며 지난 1년간 138.9%라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KODEX AI반도체는 여기에 지난 3월 기초지수 리모델링을 단행했습니다. 시스템반도체의 일부였던 AI반도체 시장이 커지면서 전반적인 시스템반도체 종목에서 AI반도체 핵심종목에 집중 투자할 수 있도록 변경한 것입니다. 그 결과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두 종목의 비중이 40% 이상을 차지하며 국내 반도체 주가 흐름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게 됐습니다.
이밖에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반도체 시장 전체에 투자할 수 있는 'KODEX 반도체', AI 반도체 장비 기업에 높은 비중으로 투자하는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반도체 지수에 2배 레버리지로 투자하는 'KODEX 반도체레버리지' 등 다양한 반도체 ETF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대환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앞으로도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HBM과 D램 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성 개선 효과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필두로 국내 반도체 기업들의 역대급 실적 랠리가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용인 삼성 반도체 산단에 '문화재 변수'…시굴조사 착수
- 2.[단독] 속도 내던 용인 삼성 반도체 산단에 '문화재 변수'…시굴조사 착수
- 3.월급 빼고 다 오르네…국민연금 얼마 더 받을까?
- 4.월 468만원 벌어도 기초연금 꼬박꼬박 탄다
- 5.月 796만원 벌고도 기초연금 꼬박꼬박 탄다…"이런 부부 부럽네"
- 6."3억 날리고 떠납니다"…동전주 전락한 인버스 투자자 눈물
- 7.10인분 구웠는데 노쇼…"구운 고기 다 주세요" 누군가 봤더니
- 8.'샤넬백'보다 싼 아파트, 단지 전체가 강남 1채보다 저렴
- 9.고물가 덕에 국민연금도 더 받는다…얼마나 받길래?
- 10.머스크, 韓 인구절벽 또 경고…"북한, 걸어서 넘어오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