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홍대에 첫 신발 전문 편집숍 '무신사 킥스' 오픈
SBS Biz 김한나
입력2026.01.08 08:26
수정2026.01.08 08:29
무신사 킥스는 지난 2001년 신발 커뮤니티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으로 출발한 무신사의 뿌리와 정체성이 반영된 공간입니다.
무신사는 스토어 명칭의 경우 스니커즈 마니아 사이에서 신발을 지칭하는 킥스를 활용해 스니커즈 문화를 경험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2호선 홍대입구역 9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무신사 킥스 홍대는 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약 340평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다른 매장과 달리 벽면을 신발로 가득 채운 슈즈월과 테마별 큐레이션으로 구성됐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 무신사는 운영 중인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상품에 부착된 큐알코드로 회원 혜택가, 매장 내 재고, 후기, 스타일링 콘텐츠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오프라인 기반 쇼핑 경험을 구현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매장 1층에는 러닝 특화 존 무신사 런을 조성한 가운데 스포츠 의류·잡화를 선보이는 플레이어 존과 매달 새로운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는 팝업 존이 마련됐습니다.
2층은 아웃도어·고프코어 아이템을 엄선한 넥스트 아웃도어를 중심으로, 3층에는 로퍼와 부츠 등 레더 슈즈를 비롯해 현재 무신사에서 가장 주목받는 라이징 브랜드의 인기 신발을 볼 수 있습니다.
무신사는 이번 매장에 나이키, 아디다스, 살로몬, 푸마 등 글로벌 대표 스포츠 브랜드부터 기호, 락피쉬웨더웨어 등 감각적이고 개성 있는 신발 디자인으로 무신사에서 탄탄한 팬덤을 형성한 국내 브랜드까지 80여개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무신사 킥스 홍대는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스니커즈 마니아들이 주목하는 한정판 스니커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내일은 지난해 11월 무신사에서 발매된 지 10분 만에 품절을 기록한 언어펙티드 x 아식스 젤-님버스 10.1을, 오는 10일에는 반스의 한정판 에디션 LX 올드스쿨 36 - 수베니어 웜 브라운을 발매할 계획입니다.
또 내일 하루 동안에는 입점 브랜드의 인기 상품으로 랜덤 구성된 패키지를 4만 9천900원에 선착순 판매하는 슈퍼백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무신사는 "무신사 킥스 홍대는 신발에 대한 무신사의 진정성과 큐레이션 역량, 플랫폼 기술을 집약한 공간으로, 홍대를 방문하는 슈즈 마니아들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며 "올해 상반기 중으로 서울 성수, 강남 등 주요 상권에 무신사 킥스 매장을 추가로 출점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용인 삼성 반도체 산단에 '문화재 변수'…시굴조사 착수
- 2.[단독] 속도 내던 용인 삼성 반도체 산단에 '문화재 변수'…시굴조사 착수
- 3.월급 빼고 다 오르네…국민연금 얼마 더 받을까?
- 4.'샤넬백'보다 싼 아파트, 단지 전체가 강남 1채보다 저렴
- 5.월 468만원 벌어도 기초연금 꼬박꼬박 탄다
- 6.月 796만원 벌고도 기초연금 꼬박꼬박 탄다…"이런 부부 부럽네"
- 7."3억 날리고 떠납니다"…동전주 전락한 인버스 투자자 눈물
- 8."월 15만원 드릴게요" 문전성시…1500명 이사왔다 어디?
- 9.'어르신 치매 치료하다 큰일 나겠네'…5년 뒤 진료비 '비상'
- 10.머스크, 韓 인구절벽 또 경고…"북한, 걸어서 넘어오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