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첫 진출' 호텔신라, 신라모노그램 시안 오픈
SBS Biz 김한나
입력2026.01.06 08:28
수정2026.01.06 13:51
호텔신라는 다음달 2일 중국 시안에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을 오픈한다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호텔신라는 더 신라를 중심으로 신라스테이·신라모노그램으로 이어지는 3대 브랜드 체계 구축 이후 중국에 처음 진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호텔신라는 글로벌 핵심 시장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호텔신라는 최상위 럭셔리 브랜드 '더 신라', 어퍼업스케일 라이프스타일 호텔 '신라모노그램', 업스케일 호텔 '신라스테이'로 구성된 3대 브랜드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신라모노그램은 더 신라가 축적해 온 브랜드 자산을 기반으로 각 지역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휴양형 호텔 경험을 제공하는 호텔 브랜드입니다.
지난 2020년 베트남 다낭에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지난해 국내 강릉을 거쳐 이번 중국 시안에 오픈하면서 중화권까지 브랜드 영역을 확장하게 됐습니다.
호텔신라는 이번 진출을 통해 중화권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사업 네트워크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향후 선진 호텔 운영사들의 호텔 운영 형태인 위탁운영 방식으로 지역 특성과 수요에 맞춰 브랜드별 진출 전략을 세분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신라모노그램 시안은 지상 22층 규모로 264개 객실을 갖춘 라이프스타일 호텔입니다.
호텔에는 한식당·중식당·올데이 다이닝 등 3개의 레스토랑과 22층 라운지, 실내수영장, 사우나, 피트니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습니다.
전 객실은 시안 도심과 자연 경관을 파노라마 뷰로 조망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휴양 등 다양한 투숙 목적을 고려해 기존 신라모노그램 대비 넓은 객실 면적으로 설계됐습니다.
또 호텔신라는 신라모노그램 시안의 경우 레스토랑 구성과 메뉴 개발에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습니다.
80석 규모로 마련된 한식당과 중식당은 프라이빗 룸을 마련해 비즈니스 미팅, 단체 고객 수요에 대응할 계획입니다.
호텔신라는 신라모노그램 시안을 라이프스타일 리조트형 호텔로 포지셔닝해 시안의 관광 수요와 고신 권역의 비즈니스 수요를 동시에 충족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용인 삼성 반도체 산단에 '문화재 변수'…시굴조사 착수
- 2.[단독] 속도 내던 용인 삼성 반도체 산단에 '문화재 변수'…시굴조사 착수
- 3.월급 빼고 다 오르네…국민연금 얼마 더 받을까?
- 4.月 796만원 벌고도 기초연금 꼬박꼬박 탄다…"이런 부부 부럽네"
- 5."3억 날리고 떠납니다"…동전주 전락한 인버스 투자자 눈물
- 6.월 468만원 벌어도 기초연금 꼬박꼬박 탄다
- 7.10인분 구웠는데 노쇼…"구운 고기 다 주세요" 누군가 봤더니
- 8.'샤넬백'보다 싼 아파트, 단지 전체가 강남 1채보다 저렴
- 9.고물가 덕에 국민연금도 더 받는다…얼마나 받길래?
- 10.12살까지 월10만원 아동수당 드립니다…언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