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 "3년 안에 2조 매출 달성할 것"
SBS Biz 신채연
입력2026.01.05 15:58
수정2026.01.05 16:00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가 신년사를 통해 앞으로 3년 안에 2조원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오늘(5일) 한국맥도날드 임직원들과 함께한 새해맞이 행사에서 30분기 연속 성장 성과와 더불어 3년 내 2조원 매출 달성 포부를 밝힌 김 대표는 브랜드 신뢰 활동과 고객 경험 강화, 사람 중심 경영 등 구체적인 실행 전략 또한 함께 제시했습니다.
먼저 ‘로코노미’로 대표되는 브랜드 신뢰 활동을 강화합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10월 ‘한국의 맛’ 확대 시행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올해는 6년 차를 맞은 프로젝트의 양적·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한편 해외 지사를 통한 메뉴 수출 논의도 진행 중입니다. ‘행복의 버거’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외연 확대도 함께 진행하며 가성비 메뉴 또한 더욱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고객 경험 강화 측면에서는 맛, 품질 향상과 식품 안전 등 기본에 충실하는 한편 온·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2030년까지 500개 매장을 목표로 신규 오픈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공식 앱 혜택 강화 및 맞춤형 리워드를 통해 디지털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사람’ 중심 경영도 한층 강화됩니다. 김 대표는 빠르게 성장하는 환경에 발맞춰 좋은 일터를 위한 문화 조성 및 커리어 성장을 주요 축으로 근무 환경 개선과 교육에 지속적인 투자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김 대표는 “한국맥도날드의 위상이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및 글로벌 맥도날드 시스템 차원에서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이 임직원의 자부심과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급전 필요할 때, 연 2%대 대출?…확 바뀌는 국민연금 실버론
- 2.10인분 구웠는데 노쇼…"구운 고기 다 주세요" 누군가 봤더니
- 3.고물가 덕에 국민연금도 더 받는다…얼마나 받길래?
- 4.월급 빼고 다 오르네…국민연금 얼마 더 받을까?
- 5.매달 통장에 1.2억 꽂히는 직장인, 올 건보료 얼마일까?
- 6.베네수엘라 "미국, 중대한 군사침공…국가비상사태 선포"
- 7."번호이동에 45만원 차비"…KT발 공짜폰 주의보
- 8.105층 대신 49층 3개동…현대차 본사 짓는다
- 9.李 대통령 "쿠팡 유출 직원이 중국인?…어쩌라고요"
- 10.베트남서 전자담배 폈다간 날벼락…벌금이 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