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민기식 SK쉴더스 대표 "보안 기준 선제적 제시하겠다"
SBS Biz 안지혜
입력2026.01.05 11:08
수정2026.01.05 11:17
[민기식 SK쉴더스 대표 (SK쉴더스 제공=연합뉴스)]
민기식 SK쉴더스 대표가 오늘(5일) 신년사를 통해 "변화의 속도와 방향에 대응하는 것을 넘어 변화의 흐름을 읽고 기준을 선제적으로 제시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민 대표는 "기술의 진화와 함께 보안에 대한 사회와 고객의 기대는 이전과는 다른 단계에 와있다"라며 "현재 성과에 안주할 수 없을 만큼 보안이 작동해야 하는 기준 자체가 높아지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이어 "지난해는 우리가 무엇을 지켜야 하는지 생각하게 한 시간이었다"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각자의 역할에서 최선을 다한 구성원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민 대표는 변화의 방향으로 고객 신뢰, 사업, 인재 3가지를 제시했습니다.
민 대표는 고객 신뢰를 모든 판단의 출발점으로 삼고 준법, 안전, 보안을 업무 전반에 일관되게 내재화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사업 측면에서는 사이버보안과 물리보안 전반을 근본부터 점검할 방침입니다.
사이버보안 영역에서는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을 위한 구독형 보안이라는 시장 카테고리를 선도하고 물리보안에서는 확장 가능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직과 인재 전략 면에서는 구성원의 성장이 회사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민 대표는 "변화하는 시대와 환경 속에서 기준을 제시하면서 이를 조직의 체질로 만드는 과정은 단기간에 완성될 수는 없지만 반드시 가야 할 길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급전 필요할 때, 연 2%대 대출?…확 바뀌는 국민연금 실버론
- 2.10인분 구웠는데 노쇼…"구운 고기 다 주세요" 누군가 봤더니
- 3.고물가 덕에 국민연금도 더 받는다…얼마나 받길래?
- 4.월급 빼고 다 오르네…국민연금 얼마 더 받을까?
- 5.매달 통장에 1.2억 꽂히는 직장인, 올 건보료 얼마일까?
- 6.베네수엘라 "미국, 중대한 군사침공…국가비상사태 선포"
- 7."번호이동에 45만원 차비"…KT발 공짜폰 주의보
- 8.월급 한 달에 1억 이상, 연금 연 3억원 해당 연봉 1위 EU 공무원은?
- 9.105층 대신 49층 3개동…현대차 본사 짓는다
- 10.베트남서 전자담배 폈다간 날벼락…벌금이 무려